[2003 골든브랜드] 프랜차이즈부문 : '송유리 치킨 & 피자샵'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송유리 치킨&피자샵(대표 이근철·055-298-2056)이 다양한 세트메뉴와 적은 비용으로 치킨점 피자점 고급치킨 프랜차이즈 부분으로 1점포 3아이템의 장점을 살린 전략으로 성과를 나타내 프랜차이즈 부문 골든브랜드 인증을 받았다.
2000년 10월 창원에서 치킨 피자점으로 시작한 송유리치킨&피자샵은 3아이템 전략으로 고객들을 만족시켜 지난 해 10월 '송유리치킨&피자샵'이라는 브랜드를 상표출원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송유리 치킨&피자샵의 차별화는 치킨과 피자 전문가로 각각 달리 구성되어 전문적인 마케팅 효과에서 나타난다.
이러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은 올해 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치킨과 피자 전문점을 함께 운영한다는 점에서 시작했다.
두 가지 아이템의 접목을 전문화 시켜 운영하는 이근철 대표는 "본사는 무분별한 체인점 확충보다는 실패 없는 체인점을 만들기 위해 체인점 위주의 실속 있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제품 가격인하를 위해 두 곳의 피자 공장을 인수합병하고 자동화시설로 팬피자빵, 치즈크러스트빵 등을 대량 생산해 피자가격인하 등 체인점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송유리치킨&피자샵이 이끄는 경영철학은 4가지 방법으로 철저하게 이루어진다.
이는 송유리치킨&피자샵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가맹점주의 창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그만의 전략이다.
첫째 본사가 자체 개발한 파우더를 제공함으로 맛의 차별화를 유도한다.
둘째 제품의 차별화이다.
이는 제품의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송유리치킨&피자샵의 자부심이다.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품질로 정직하게 다가가고 싶은 이 대표의 마음이다.
키토랑(주)에서 키토산을 먹여 사육한 100% 국내산 기능성 닭을 도계 직거래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신선도는 물론 가격을 인하해 경쟁력을 갖겠다는 것이다.
셋째, 리모델링 방식을 채택한 가맹으로 비용의 차별화를 두었다.
송유리치킨&피자샵은 가맹주에게 자금능력에 따른 맞춤형 체인점을 개설해주어 불필요한 지출경비를 최소화해 실속 있는 매출 성장을 보장한다.
넷째 경영의 차별화로, 치킨과 피자 전문 체인점을 활용함으로 마진폭을 극대화해 경쟁력 강화, 본사 피자공장 운영, 부자재 공장 직거래 및 OEM 방식 선택 제품의 가격 인하요인이 발생해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본사에서는 가맹점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가맹점주의 조리방식 교육, 정직한 국내산 닭 배송, 경쟁력 있는 메뉴개발, 동종 업계 정보 공유, 서비스 및 고객 관리 컨설팅, 창업 자금 대출 보조, 음식물 책임보험 가입, 시작에서 개업까지 철저한 지원을 약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