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인생] 주름제거 "No! 메스 Yes! 매직"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칼을 대지않고 실과 바늘만을 이용해 얼굴의 주름살을 없애는 주름살 제거술이 국내에 도입됐다.
시술 시간이 10~20분으로 짧고 시술을 받은 후 바로 정상 생활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주름살 제거법이다.
지난 1999년 러시아에서 개발된 이 방법은 이원석 성형외과의 이원석 원장이 국내 최초로 도입해 시술하고 있다.
'매직 안면주름제거술'로 불리는 이 시술법을 자세히 알아본다.
◆러시아에서 개발된 안면 주름살 제거법=이 방법은 지난 99년 러시아 모스크바에 있는 성형외과 토털참(TOTAL Charm)의 마틴 술라마라지,T G 파이키지 박사 등 4명이 개발했다.
최근 이원석 원장이 술라마라지 박사로부터 기술을 받아 시술을 하고 있다.
지난해 5월 미국에서 발간되는 학회지 '더마돌로지 서저리'에 소개된 이후 미국과 일본 등에서 주름제거 방법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어떤 원리인가=얼굴 안면은 여러 층의 조직으로 구성돼 있다.
피부가 처지는 부분은 피부 및 피하지방 SMAS층(피부특수층)이다.
특히 SMAS층은 피부와 근육을 연결하는 팽팽한 철사줄 같은 역할을 한다.
나이가 들면 SMAS층이 힘을 잃어 느슨해지면서 주름이 지고 피부가 늘어진다.
따라서 SMAS층을 올리는 게 효과적이다.
기존 주름살 제거수술법인 안면거상술(절개수술)도 SMAS층을 끌어올려야 자연스러운 얼굴 표정을 살릴 수 있다.
SMAS층을 당겨주지 않으면 얼굴에 팩을 한 듯 자연스럽지 못한 얼굴이 된다.
절개수술은 고도의 기술과 숙련된 감각이 필요해 시술이 까다롭다.
하지만 '매직 안면주름제거술'은 피부 피하지방층은 물론 SMAS층까지 쉽게 끌어올려준다.
◆시술방법 간단=시술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다.
특수 바늘에 특수실을 매어 피부 속에 찔러 넣기만 하면 된다.
특수실은 일반 수술용 실과 같은 폴리프로필렌 소재지만 여러 가지 형태의 굴곡진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이 실은 피부 속에 들어가 늘어져 있는 부분과 단단하게 맞물려 피부를 당겨주는 역할을 한다.
◆흉터 없고 시술시간 단축 효과=전신마취나 수면마취를 하는 기존의 절개 수술과 달리 부분마취를 통해 절개를 하지 않고 수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다.
수술 자국이나 흉터가 남지 않고 회복 시간은 물론 시술시간이 10∼20분으로 짧다는 게 장점이다.
지속시간은 3∼5년이지만 주름의 원인인 SMAS층의 처진 피부를 당겨주기 때문에 관리에 따라 더 오래 팽팽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김문권 기자 m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