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창업박람회 '클릭' ‥ 내달말까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솔창업컨설팅(대표 김갑태)은 인터넷사이트인 예스창업(www.yeschangup.com)을 통해 '제2회 사이버 열린창업박람회'를 최근 열었다.
오는 8월말까지 계속되는 사이버박람회에는 프랜차이즈 본사 1백여개가 참여하고 있다.
박람회는 외식관, 판매ㆍ서비스관, 소호(SOHO)ㆍ인터넷관 등 총 3개관으로 구성돼 있다.
한솔창업컨설팅은 "기존 사이버 박람회가 문자 위주로 진행돼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데 한계가 있었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첨단 미디어 도구들을 동원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가맹점 내부를 3백60도 회전하면서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가상현실 시스템을 채택했다.
플래시로 지원되는 온라인 팜플렛과 온라인 메뉴판, 3차원 입체 가상점포 등도 눈길을 끈다.
또 회사정보와 성공점포에 대한 설명을 동영상으로 제공,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주요 참가 업종은 △허브, 미용, 건강 등 여성 창업아이템 △치킨, 생맥주, 제과점,전통음식, 애견 등 유망 창업아이템 △홈클리닝서비스, 인터넷, 무점포사업 등이다.
행사기간동안 △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창업자질을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는 나의 창업지수 코너 △네티즌이 선정한 인기 프랜차이즈 △퇴직자 여성 청년 직장인 등이 일대일로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분야별 무료창업상담 코너 등의 이벤트도 마련됐다.
특히 8월13일부터 30일까지는 신라명과, 해법수학, 침대청소박사, 인터우드, 큐즈 등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도 동시에 실시된다.
한솔창업컨설팅 김갑태 소장은 "여름철 비수기에는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정보를 얻기가 어렵다"며 "효과적이고 차별화된 사이버 박람회로 기획돼 창업정보 욕구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2)782-8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