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캠퍼스] '한성디지털대'..'대면교육' 병행으로 차별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성디지털대학(www.hsdu.ac.kr)은 교육인적자원부 차관을 지낸 고광득 총장과 노동부 차관을 지낸 우성 명예교수를 중심으로 교육부의 '평생교육 개념을 통한 고등교육'과 노동부의 '산학협동 개념을 통한 전문기술 교육'을 시행하는 대표적인 사이버 대학이다.
5개 학부 13개 전공을 운영하고 있는 한성디지털대학은 4년제 정규대학으로 졸업자에게 학사 학위를 수여한다.
올해 교육부로부터 배정받은 학생은 모두 9백50명.16명의 전임 교수와 21명의 겸임 교수들은 이들을 사회가 요구하는 고급인력으로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이 대학은 정기 세미나를 여는 등 '대면 교육'도 병행해 '인터넷 교육'에만 치중하는 다른 사이버대학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문예창작 △연극영화 △미용예술 △사회체육 등으로 구성된 문예창작부에 입학할 경우 창작능력과 실무능력을 두루 갖춘 예술 전문가가 될수 있다는 게 학교측 설명이다.
컴퓨터공학부에서는 학생들이 프로그래머 및 인터넷 방송제작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컴퓨터 관련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관광학부는 호텔관광경영 관광통역영어 관광통역일어 등의 세부 전공을 갖춘 데서 볼 수 있듯이 전문 관광 경영인 및 외국어 능통자 육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사회복지학부에 입학하면 △평생교육사 2급 △사회복지사 2급 등의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얻을 수 있으며,정경학부는 지방자치 시대에 걸맞은 고급행정가를 위한 교육과정이 마련돼 있다.
1588-7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