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동호회] 프리챌 '쿵쿵딱 드럼동호회'..강렬한 파워 사이버 밴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탈리카의 라스 울리히,레드제플린의 존 보넴,엑스재팬의 요시키….젊은이들의 우상인 드러머들이다.
드러머들에게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은 드럼이 내뿜는 강렬한 파워 때문일 것이다.
프리챌의 '쿵쿵딱 드럼동호회'(www.freechal.com/kungkungddak)는 아마추어지만 자신의 열정을 드럼으로 발산하고 싶은 사람들의 커뮤니티다.
드럼을 배우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드럼 외의 악기도 배울 수 있다.
쿵쿵딱에는 4개의 소그룹이 활동 중이다.
서울 종로를 중심으로 한 종로메인지부,잠실과 천호지역을 포함한 강동의 히트지부,강남의 강남지부,노량진부터 인천까지 포함하는 강서지부가 그것이다.
각 지부마다 소그룹장이 있고 정기모임나 번개 등을 자율적으로 운영하면서 드럼을 배운다.
연령과 성별을 고려해 소그룹을 세분화하기도 한다.
10,20,30대로 구분해 별도로 운영 중이다.
여성만을 위한 여성 밴드도 결성하고 있다.
각 밴드는 참가신청서를 내고 자유곡과 지정곡 등의 연주시험을 거치는 오디션을 통해 연주자를 선발한다.
이런 모든 소그룹 활동을 통합한 밴드가 쿵쿵딱밴드다.
소그룹과 동시에 가입할 수 있는 쿵쿵딱밴드는 드럼 기타 베이스 보컬 등을 선택,밴드 연습을 하고 있다.
장르는 록 메탈 가요 재즈로 나눠 운영한다.
동호회 사이트에는 이벤트 동영상 리서치 사진관 VIP메뉴 드럼메뉴 등 다양한 게시판을 운영 중이다.
드럼 메뉴는 원하는 악보 등을 구할 수 있는 악보·자료실,필요한 자료를 요청하는 자료요청란,연습곡 리스트,드럼치는 법 등을 상세히 알려주는 드럼강의 등 다양한 정보로 가득하다.
정기모임 때는 회원들 앞에서 공연을 갖고 드럼 시연도 펼친다.
매달 정기적으로 합주실 모임을 가지고 밴드연습과 악기연습을 진행한다.
정기모임은 2개월에 한 번 정도,번개모임은 매월 2회가량 열린다.
쿵쿵딱은 가입을 하면 바로 준회원이 된다.
월모임에 1회 이상 참석하거나 온라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면 정회원으로 승격된다.
VIP회원은 연습실 이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일정 회비를 내면 커뮤니티 행사,악기구입,레슨 등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회원 수는 2천7백여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