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은 없다] 건강&프랜차이즈 : '밝은빛 음이온찜질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밝은빛 음이온찜질방(대표 윤석륜)이 최초로 음이온을 찜질방에 도입, '기적의 방'이라는 입소문만으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 2번 출구 바로 곁 현대코아 지하 1층에 위치한 찜질방은 기적의 방이란 별칭에 걸맞게 널찍한 규모와 최신 시설로 손님을 맞는다.
1,200여평의 광범위한 공간에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함유된 페인트 도장으로 찜질방 내부 어느 곳에서나 음이온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이를 바탕으로 이온찜질방은 청정산소를 주입한 원적외선방과 음이온방 등 다양한 체험실과 미용탕을 고루 갖추고 있다.
음이온은 '공기중의 비타민'으로 불리며 인체의 활력과 생기를 더하는 대표적 에너지원. 다량의 음이온은 건강을 증진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여성의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한 피부, 모발 등에 윤기가 나게 하고 혈색이 좋아지며 피로와 불면증을 없애준다.
실제로 사람이 하루에 섭취해야할 음이온양은 최하 1개 700cc∼1000cc정도, 서울의 평균 음이온 수치는 70cc으로 이에 한참 못 미친다.
반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음이온이 발생하는 화양계곡의 1000cc과 비교해봐도 밝은빛 음이온 찜질방은 40∼50℃평균 1400을 넘고 있어 그 효과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특히 자연과학을 전공한 8명의 교수진에 의해 탄생한 이곳은 과학적인 검증으로 믿을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곳은 이온찜질 뿐 아니라 다양한 편의시설로도 유명하다.
24시간 운영되는 남녀 목욕실을 비롯 전문 코치를 둔 헬스장, 스포츠, 지압시설, 경락마사지, 미용실, 스낵코너, 대형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넓은 주차공간 확보와 각층의 건강측정기, 인터넷 시설로 이 업소만의 세심함을 엿볼 수 있다.
이런 세심함 때문일까 이곳에서 만나 사람들은 하나같이 '좋다'는 말을 연발한다.
그 중 전 대학학장 N씨는 이온찜질방 마니아를 자청한다.
그는 "음이온을 찜질방에 응용한 건 처음 봤는데 무척 놀랐고 이제는 단골이 되어 찾는다"며 "특히 요통에 특효를 봤고, 피부와 성인병에 두루 좋은 것 같아, 향후 음이온 찜질방이 늘어나 국민 건강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윤 대표는 "음이온찜질방을 알리기 위해 전국에서 체인점을 모집할 계획"이라며 "더불어 가정용 찜질방 음이온 도료를 개발해 특허출원중으로 동네 목욕탕도 쉽게 체인점으로 전환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음이온을 이용한 속옷과 어린이 내의, 음이온 비누 등 제품개발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혀 음이온 대중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02)3295-23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