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은 없다] 특수기업 : 농협고려인삼..국산홍삼으로 만든 종합영양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협중앙회 자회사인 홍삼 전문기업 (주)농협고려인삼(대표 김긴수 www.nacfinsam.com) 은 '한삼인'이란 브랜드로 홍삼정골드, 홍삼차 등을 내놓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삼인'의 김긴수 대표는 "농협홍삼은 우리 농민이 재배한 인삼을 농협중앙회가 직접 수매해 가공·제조하여 엄선된 원료를 최신기계 설비로 농축해 추출한 유효성분으로 만든다"며 "양질의 인삼생산을 위해 최적 재배지를 선정하고 전문가의 생산지도를 통해 엄격한 가공기준으로 품질관리해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우리나라의 인삼이 우리 몸에 좋은 이유는 인삼 생육에 적합한 지리적 여건이 우수하기 때문이다.
또한 고려인삼이 많이 재배되는 경작지의 위도는 북위 36∼ 38 로서 타국삼의 생육기간(120∼130일)보다 긴 180일 동안으로 인삼의 발육을 충분하게 해주기 때문에 고려인삼은 내부조직이 단단하고, 치밀하며 고유의 향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주된 약리성분으로 알려진 인삼 사포닌은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라 부르는데 다른 식물에서 발견되는 사포닌과는 다른 특이한 화학구조 뿐만 아니라 그 효능도 매우 상이하다.
최근까지 분리분석된 고려인삼(홍삼)의 사포닌 종류는 모두 30여종으로 미국삼 14종, 중국삼 15종에 비해 월등히 많은 종류가 밝혀졌다.
이들 진세노이드들은 각각 약리작용이 상이하다는 점을 감안해 볼 때, 고려인삼이 그 효능면에서 월등히 우수하다고 알려지고 있다.
따라서 고려인삼은 인체실험을 통해서도 다양한 방면의 효능을 입증해 현대인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고려인삼으로 생산되는 홍삼제품 '한삼인'은 6, 5, 4년근의 홍삼, 백삼과 더불어 홍삼정캡슐, 홍삼정차, 홍삼정타브 등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매우 넓히고 있다.
또한 혈당 조절 기능성 제품과 남성 기력 증진 제품도 곧 선보일 예정이며, 외국관광객을 타겟으로 인천 및 제주 국제공항 면세점에 그들의 기호에 맞는 소포장, 정제, 캡슐 등의 제품을 판매할 계획을 추진 중에 있다.
김 대표는 "경기침체로 위기를 맞이한 인삼 산업에 활로를 뚫고 고품질, 고부가가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인삼 경작 농업인들에게 최대 수익을 제공할 것"이며, "그 가운데 한삼인은 인삼의 활성화로 가격안정을 도모하고 농민과 소비자의 신뢰를 받는 브랜드로 육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2)2201-3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