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막판 뒤집기…인터넷에 맡겨봐 ‥ 입시사이트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능이 약 보름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은 이제 새로운 내용을 공부하려고 애쓰기보다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잘 정리해 마무리에 신경써야 한다.
온라인 입시 사이트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마무리 서비스나 이벤트를 이용해 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제이앤제이교육미디어(www.jnjedu.net)는 19일부터 수능 전날까지 '2004 수능예감 최종 적중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회사측 관계자는 "올해 각각 두 차례 치러졌던 서울시교육청 주관 모의고사 및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 수능모의평가의 출제진으로 참여한 현직 교사 20여명이 문제를 냈다"며 "수험생들은 수능 최신 유형에 가장 근접한 문제로 마무리 정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교육미디어가 운영하는 케이스e학원(www.e-case.co.kr)은 20일부터 '미리 풀어보는 2004 수능'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교육미디어 내 케이스수능연구회가 올 수능 경향을 예상해 제작한 모의고사와 동영상 해설강의를 인터넷으로 올린다.
특히 수능 영역별 핵심 사항을 알기 쉽게 정리한 '2004 수능 D-9 족보 노트'가 제공된다.
소수점 배점 없이 정수로만 배점되는 올 수능 특성에 맞게 2∼3점짜리 고득점 문제를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투스(www.etoos.co.kr)의 경우 20일부터 온라인 강사들이 수험생에게 전하는 격려 메시지를 동영상으로 올리고, 24일부터는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일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하는 '수능 당일 10점 올리기'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코리아에듀(www.koreaedu.com)도 20일 사이버 미니 간담회 서비스인 '동고동락(同苦同樂)'을 통해 안재형 코리아에듀 입시상담평가실장이 수험생 2명과 함께 '남은 기간 동안의 점수 상승 전략'이나 '수능 7일 전 계획 세우기' 등을 주제로 상담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올린다.
이밖에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의 'SUCCESS 2004 수능' △1318코리아(www.1318corea.com)의 '백분백승 특강' △디지털대성(www.ds.co.kr)의 '2004 수능 마무리 프로젝트' △에듀토피아중앙교육(www.edutopia.com)의 '고득점 서바이벌' 등 입시사이트마다 제공 중인 마무리 특강 서비스도 이용해볼 만 하다.
이방실 기자 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