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전화시대 '활짝'] 휴대폰 멀티미디어 : LG텔 "클릭! 동영상"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텔레콤의 동영상 서비스는 'Click(클릭)! 동영상'이다.
지난해말 시범서비스를 거쳐 올 3월부터 본격 가동된 이 서비스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위주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성인영화 스포츠 스타인터뷰 등의 동영상 콘텐츠를 다운로드 방식으로 제공한다.
또한 최근 VOD(주문형비디오) 서비스의 등장에 따라 휴대폰으로 최신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영화의 하이라이트나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동영상은 다운로드 받아 최대 2백56KB의 속도로 재생해 볼 수 있다.
현재 '클릭! 동영상'이 가능한 휴대폰은 삼성전자의 SPH-X7809, LG전자의 LG-LP1900, LG-LG9500, 팬택앤큐리텔의 EX7100 등 4종이다.
LG텔레콤은 현재 용량이 큰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MPEG-4가 탑재된 단말기 개발을 검토하고 있으며 EVDV 서비스가 도입되는 시기에 맞춰 모바일 영화도 제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MOD(주문형음악) 서비스도 검토하고 있다.
LG텔레콤은 지난 2002년 10월부터 모바일방송인 마이TV(MI-TV)를 선보이고 있다.
뉴스 스포츠 음악 성인 영화 TV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ARS 문자 등으로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마이TV 콘텐츠 중 일부는 동영상으로도 제공할 계획이다.
마이TV는 채널별 아이콘 이미지, 1백자 내외의 문자정보 등을 컬러로 제공하고 무선인터넷 이지아이에 접속하지 않고도 원터치 방식으로 정보를 보고 들을 수 있다.
마이TV서비스의 이용료는 월 1천5백원이며 방송프로그램에 따라 별도의 통화료나 정보이용료가 부과된다.
휴대폰으로 문자는 물론 사진이나 애니메이션 음악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파일을 동시에 송수신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MMS)인 '샷메일' 서비스도 있다.
이 서비스는 휴대폰 번호를 e메일 계정처럼 사용할 수 있어 상대방의 e메일을 모르더라도 휴대폰번호만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