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논술·면접특강 줄잇는다 ‥ 최종 대입전형 준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04학년도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지난 5일 치러짐에 따라 상위권 수험생들은 본격적인 논술ㆍ면접고사 준비에 들어갔다.
이제 수능 성적은 결정된 만큼 비슷한 성적의 수험생끼리 경쟁하게 될 입학전형에서는 논술과 구술ㆍ면접 성적이 최종 당락을 좌우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온라인 입시교육 업체들은 논술ㆍ면접 특강이나 모의고사 등 관련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는 논술ㆍ구술면접 전문강좌 40여개를 10일 개강한다.
논술은 크게 △논술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단기간에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한 '통합논술' △논제 파악과 글쓰기, 기출문제 분석ㆍ해설 등에 중점을 둔 '주제별 집중특강' △예상논제 16개로 구성된 '모의 논술고사 및 첨삭 지도' 등 3개로 구성돼 있다.
구술면접의 경우 기초소양 강좌들과 함께 전공과 계열별 특성에 따라 기획, 제작한 전공적성 강좌가 마련돼 있다.
메가스터디는 이밖에 오는 14일과 21일 각각 서울 센트럴시티와 부산 롯데호텔에서 '2004 입시 최후 전략 설명회'를 열고 대입 지원 전략과 논술ㆍ구술 대비책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디지털대성(www.ds.co.kr)은 대학별 논술고사 유형을 크게 다섯가지로 나눠 모의 논술시험인 '논술 배치고사'를 두 차례 실시한다.
1차 배치고사는 13∼16일, 2차는 19∼23일 중 사이트를 통해서 응시할 수 있으며 성적 처리와 함께 첨삭 지도도 받을 수 있다.
대성학원의 논술ㆍ면접 강의중 핵심 강의만 추린 정시 대비 논술ㆍ면접 강의도 제공 중이다.
코리아에듀(www.koreaedu.com)는 18일부터 '사상 초유의 논술ㆍ구술면접 특강'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중 구술면접 특강에는 계열별 전공별 강좌와 영어 구술면접 대비 특강 등에 더해 모의 구술면접 강좌가 포함돼 있는게 특징이다.
강사 1명과 수험생 2명이 실제 고사장 분위기에서 면접을 받는 상황을 연출, 학생들이 면접과정에서 쉽게 저지르는 실수를 체크하고 답변을 보다 잘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동영상 강좌다.
이밖에 이투스(www.etoos.co.kr)도 '통합논술'과 '대학별 파이널 정시 논술 특강' 등을 서비스 중이다.
특히 파이널 정시논술 특강은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등 서울시내 9개 대학을 중심으로 각 대학별 기출문제를 집중 분석하는 맞춤형 강의로 진행된다.
제이앤제이교육미디어(www.jnjedu.net)도 한국외대 한양대 숙명여대 등 대학별로 특화된 논술ㆍ구술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이방실 기자 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