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품질ㆍ소비자안전대상] 소비자안전대상 : 한미양행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미양행은 원료에서부터 제조,가공,보존,유통 등 전단계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위해요소를 철저히 분석관리해 식품 안전성을 확보했다.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건강기능식품제조업계 최초로 HACCP(위해물질 중점 관리기준)인증을 받아 안전한 식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건강을 지키는 백년 친구'라는 경영이념 아래 외부오염으로부터 철저히 차단된 항온 항습 클린룸에서 제품을 제조생산한다.
특히 제조 단계별로 사용되는 원료의 특징에 따라 다양한 생산라인을 갖췄다.
액상제의 추출,고형제의 분말,과립,정제,코팅,그리고 소프트 캅셀 충전설비 등 제형과 용량에 따라 자동 포장라인을 구축한 것.
아울러 제품의 기획 및 개발에서부터 디자인,생산,품질관리,출하,판매,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에 대한 토털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전직원의 위생의식을 높이기 위해 매주 월요일 전사원을 대상으로 1시간씩 위생교육을 실시한다.
GMP 설비공장 완공,작업장 정제수 급수라인,출입문 에어커튼,에어샤워,출입구 유인 살충시설 등 설비도 개선했다.
스피드 믹서,유동층 건조기,밧트 건조기,드럼믹서기,자동캡슐 충진기,자동계수기 등도 갖춰 설비를 선진화했다.
이와 함께 HACCP를 활용해 제조지시 기록서에 의한 정확한 작업수행,위해요소 분석,관리기준 이탈시 개선조치 확립,사내규정에 의한 기록서식 표준화를 달성했다.
건국대 세포활성 연구소와 산학협력을 통해 안전성이 확보된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선진 연구자료를 토대로 선진기법 연구에도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