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 투데이] (주)한국아이오테크 ‥ 백업 솔루션의 '최강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0년대 후반을 들어서며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등장한 인터넷 열풍은 현재까지 새로운 웹 비즈니스 환경을 급속히 창출하면서 웹콘텐츠의 증가, 데이터웨어하우스(DW), 전사적 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지식관리(KM) 등 백업관리를 필수요건으로 하는 디지털 정보환경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국내 최고의 백업 솔루션 전문업체인 (주)한국아이오테크(www.koreaiotech.com)는 데이터 보호, 재해복구, 고가용성,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 공급 및 유지보수 등에서 탁월한 실력을 발휘하며, 명실 공히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지난 94년 창립한 이 회사는 백업용 H/W 솔루션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의 고가용성 스토리지 백업 H/W.S/W 엔지니어링 및 컨설팅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IBM, 베리타, HP, 선, EMC, 히타치 등 세계 굴지의 글로벌 IT 회사들이 이 회사의 제휴사이다.
또한 SK, 롯데, 삼성,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금융, 관공서, 통신회사 등의 기업들이 급변하는 IT 환경에서 안심하고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백업 H/W.S/W를 포함한 모든 솔루션을 최상의 서비스로 제공한다.
이 회사 이진수 대표는 "백업관리(Storage Management)란 유사시 발생하는 시스템 장애 및 데이터 손실에 대한 예방과 적절한 대응으로 신속한 복귀를 위한 일련의 작업" 이라며 "각 시스템 환경 및 데이터, 데이터 베이스의 보관을 주관하고 실행하여 피해를 최소화시킬 수 있는 모든 작업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주)한국아이오테크는 지난 2000년 9월 백업솔루션의 본고장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 미주지사를 설립하여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제품 R&D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01.2002년 한국 IBM으로부터 'Excellence Award(스토리지 사업분야)' 2년 연속 수상했고, 2002년에는 IBM 미국 본사로부터 '2002 Partner World Highest Award'를 수상하면서 한국 IBM과 LTO 국내 총판을 계약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02)3416-3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