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문화의 새바람] '(주)3G 테크놀러지' .. 기술경쟁력 바탕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G 테크놀러지(www.3g117.com)가 국내 최초로 스테인레스 스틸을 재질로 한 시스템 창호용 하드웨어 T/T 3080 개발에 성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외국으로부터 수입되고 있는 기존 제품들이 일반 스틸에 도금한 재질을 사용하는 것과는 달리 이 제품은 스테인레스 스틸을 재질로 하여 내부식성 및 내구성을 강화했다.
또한 일반 도금 처리 제품과는 달리 스테인레스 스틸 자체의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실버톤 색상으로 유럽 국가로부터 수입하는 제품과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회사 이장우 대표는 "사내 자체 기술연구소의 테스트 설비 TILT & TURN 개폐 시험기를 통한 30,000회 이상의 TILT 및 TURN 개폐 테스트로 성능을 확인했다"고 말하고 "㈜3G 테크놀러지 시스템 하드웨어에 사용되는 핸들은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작동이 편리한 구조로 만들어 졌으며, 특수 알루미늄 합금제에 아노다이징 공법으로 표면 처리를 해 기존 핸들 제품과 차별화 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여년간 좋은 창, 좋은 집을 만들기 위해 고품질 창호재를 전문적으로 개발?생산해 온 ㈜3G 테크놀러지는 현재 연매출의 10% 이상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비에 투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 국내외 특허 26건, 의장등록 420건, 실용신안 70건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술경쟁력이 강한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T/T 3080 이외에도 주거 환경의 고급화와 창문의 대형화 및 다기능화라는 시장 변화 흐름에 따라 개발한 유럽형 시스템 창호의 하나인 리프트 슬라이딩 시스템 창호용 하드웨어도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
현재 이 회사는 이러한 기술력을 밑바탕으로 전 제품 수출 물량의 90%를 건축 분야에서 가장 까다롭다고 하는 일본의 여러 Profile 생산 업체 및 창호 제작 업체와 독일 유명 창호용 Profile 생산 업체에 수출해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밖에도 EU, 미국, 캐나다, 동남아 등 전세계에 제품을 수출하며 국가경쟁력을 높이는데도 이바지하고 있다.
이 결과 1999년 발명의 날 기념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 2003년 무역의 날에는 '1백만불 수출탑'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룩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적으로 선진국 수준보다 더 나은 신제품을 개발하여 국내 시장 및 세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고 "지속적이고 집중력 있는 연구 개발과 축적된 기술 및 차별화된 고품질화 전략을 통해 향후 창호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02) 3473 - 5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