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문화의 새바람] '한백CNT'..상가 전문 디벨로퍼 '대표주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벨로퍼란 부동산 가치의 새로운 창조자다.
이들의 손을 통해 버려진 땅과 허름한 주택 단지, 난장과 같은 재래시장들이 모두 값진 진주와도 같은 가치 있는 부동산으로 탈바꿈한다.
중견 부동산개발시행업체 한백CNT의 이종대 사장은 국내에서 대표적인 디벨로퍼로 꼽힌다.
부동산 시장에 진출해 20년 동안 잔뼈가 굵은 그는 업계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 인물.
다른 회사들이 사업성이 없거나 지주 설득작업이 어렵다는 이유를 들어 포기한 부동산만을 골라 독특한 개발 컨셉을 적용, 분양을 성공리에 마치며 명성을 굳혀가고 있다.
이 사장은 "남들이 하는 것을 그대로 답습하면서 개발이 어렵다고 포기하는 것은 디벨로퍼가 아니다"며 "단순히 땅을 사서 건물만 짓고 분양해서 팔아먹는 구태의연한 시행사가 아니라 전문 개발사를 지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 강남의 최고 노른자위인 서초동에 '현대 렉시온 오피스텔 아케이드' 상가가 분양되어 투자자들이 발길이 몰리고 있다.
'투자특구'로 떠오르고 있는 강남 서초동에 위치한 현대 오피스텔 아케이드(지상 25층, 108m, 620실) 는 그 입지만으로도 투자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고품격 상가다.
강남역과 양재역 사이, 뱅뱅사거리에 위치한 현대 렉시온 오피스텔은 지하1층과 지상 1층이 상가다.
지하는 층높이가 5,2m, 지상은 층높이가 7.2m로 높아 개방감이 뛰어나고 활용도도 높다.
상가는 근린생활 시설중심으로 갖춰지며 분양평형은 10~199평형으로 다양하다.
특히 평당 분양가는 평균 900만~3,100만 선으로 중도금도 전액 무이자로 빌려준다.
지상 1층에는 수입브랜드 자동차 판매전시장과 은행 그리고 수입명품 업체 전시판매장이 들어선다.
또 지하 1층에는 음식점, 매점, 호프, 제과점 등 입주민 편의시설이 입점할 예정이다.
일반상가보다 월등히 높은 전용율은 현대 렉시온 오피스텔 아케이드의 또 다른 장점이다.
보통 일반상가의 전용율이 40~50%라는 점을 감안해 볼 때 77%라는 높은 전용률을 자랑한다.
더불어 강남대로에 240평 규모의 매머드급 광장을 조성해 여유로운 휴식처를 제공하고 유동인구의 유입을 원활히 했다.
이종대 사장은 "현대 렉시온 오피스텔 아케이드 상가는 현대건설의 시공사 인지도가 높을 뿐 만 아니라 점포가 다양해 장기 수익률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정적이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며 "빠른 환금성, 매매가 상승에 따른 투자 수익도 기대할 수 있어 부동산 투자상품 중 최고"라고 평가했다.
실제로 높은 브랜드 파워를 앞세운 오피스텔 620실은 최단기간에 분양을 마쳤다.
수익성 부동산의 대표상품으로 독점권을 보장, 고정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어 퇴직자나 주부 등 임대소득자들이 초기 임대료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한백은 신개념 복합 쇼핑공간 '렉시온 프라자'를 분양해 폭발적인 수요를 실감하고 있다.
방학 최고의 노른자위 상권에 위치한 '렉시온 프라자'는 지하 3층, 지상 8층, 2600평 규모의 특급 프리미엄 상가.
방학역은 새 도봉구청사의 이전과 2006년까지 역세권 개발계획이 마련되어 있는 신흥상권이다.
이 가운데서도 방학역 바로 옆에 위치한 '렉시온 프라자'는 강북 최고 상권 가운데서도 핵심으로 꼽는다.
실제로 방학역세권은 대상현대, 삼성래미안, 이수아파트, ESA아파트를 비롯 오피스텔까지 포함해 1만여 가구, 10만여명의 유동인구를 확보해 안전적인 수익과 가치 상승이 보장되고 있다.
더욱이 '렉시온 프라자'의 분양가는 인근 상가 시세의 30~40%정도 저렴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를 만족시켜주고 있다.
또한 방학역 일대가 서울 동북부의 핵심거점지역으로 개발된다는 소식도 이 상가의 프리미엄을 높여주고 있다.
렉시온 프라자가 위치한 방학역 일대는 2006년까지 현재 신축중인 구청사를 중심으로 대형 오피스빌딩, 소방서, 우체국, 전화국 등 행정타운을 비롯해 업무 상업 문화 주거기능 위주의 핵심 거점지역으로 개발된다.
또한 향후 지하철 건설에 대비, 방학역을 복합 역사로 개발하고 역사 주변에 대규모 광장을 조정함으로써 이 일대를 서울 동북부의 교통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하 1층~2층은 일반상가, 3~4층은 병의원 등 다양한 클리닉이 위치하고 있으며 5층 학원, 6~8층은 독서실 업무공간으로 나누어진다.
분양가는 평당 550만원~1천 900만원 선으로 선착순 등기분양방식이다.
더불어 선착순 수의계약의 형태를 취하고 있어 소비자의 선호도와 욕구를 만족시켜 준다.
(02)586-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