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재미있게] JEI재능교육 : 해외회원만 1만명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스로 학습시스템으로 유명한 JEI재능교육(대표 장중웅)은 해외 사업 진출에도 적극적이다.
지난 92년 미국 LA지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사업을 시작한 이후 현재 미국 중국(홍콩 포함) 일본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6개국에 5개 현지법인과 3개 지사를 설립했다.
해외 회원은 1만여명에 달한다.
미국현지법인 JEI아메리카의 경우 LA와 뉴욕에 지사를 두고 대부분 프랜차이즈 형태의 교육원인 'JEI 러닝 센터' 형태로 교육사업을 벌이고 있다.
현재 1백여개의 교육원에서 영어로 제작된 '재능 스스로 수학ㆍ영어ㆍ국어ㆍ한글ㆍ한자' 등 8과목을 교포와 현지인 대상으로 가르치고 있다.
해외 교포 등 한인 위주로 돼 있는 사업영역을 현지인까지 확대하기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7월 LA에 미국 현지의 교육현황과 교과과정을 연구할 연구개발(R&D)센터를 설립하고 11월엔 미국 현지인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JEI재능교육의 해외사업은 중국에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94년 옌지 지역에서 시작한 이래 베이징 홍콩 상하이 선양 등지에서 현지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재능교육은 오는 2005년까지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과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 브라질을 비롯한 중남미 등 9개국에 신규 진출하는 등 해외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