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경영인대상] 중견기업 부문 : 박기흥 한국급유 사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기흥 사장은 2세 경영자로서 한국급유를 해상 육상 항공 급유업계의 선두주자로 성장시켰다.
단순한 급유회사에서 벙커C유 아스팔트 항공유 윤활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석유류 제품을 생산ㆍ판매ㆍ서비스하는 유통전문회사가 되기 위한 비전을 세워 착실히 실행에 옮기고 있다.
박 사장은 향후 한국급유를 전문경영인 체제로 만들기 위해 목표관리, 성과급제, ERP(전사적자원관리) 등을 통한 시스템 중심의 경영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이와함께 직원들이 신바람나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해서 회사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박 사장은 '인간존중 경영, 신뢰받는 경영, 미래지향적 경영'이라는 세가지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무엇보다 현장을 중시하는 경영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그는 원칙에 입각한 바른경영을 추구하면서 기업 내ㆍ외부 고객에 대한 투명성을 강조하고 있다.
외부 고객에게는 정량ㆍ정시 공급이라는 품질서비스 제일주의를 철저히 실천하고 있다.
내부 고객인 직원에게는 경영공개를 통해 노사간 공동체의식을 형성해 나가는 등 신뢰의 기업문화를 만들고 있다.
-----------------------------------------------------------------
◇ 프로필
△1955년생 △Montclair 주립대 졸(경영학) △조지워싱턴대 MBA △전경련 최고경영자과정 수료 △한유케미칼 사장 △한국마사회 자문위원 △한국씨름연맹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