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일류에 도전하는 중기] 큐앤에스..고객마케팅 우리한테 맡기세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큐앤에스(대표 최웅수)는 최근 기업들의 가장 큰 화두인 고객 마케팅을 엔터테인먼트 인프라와 온라인 고객관리시스템(CRM)을 활용해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1997년 창립된 이후 SK텔레콤 한화증권 등 통신 금융 언론 분야에서 다양한 기업들의 고객관리를 담당해 왔다.
특정 기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종 프로모션과 문화·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관리 노하우를 쌓아온 것이다.
2002년 8월에는 코스닥 등록 반도체장비 업체인 에스아이테크와 합병했다.
큐앤에스의 CRM 서비스는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무비OK(www.movieok.co.kr)'라는 자체 사이트를 통해 SK텔레콤 멤버십 고객 및 일반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영화 예매 서비스는 해당 극장수가 전국 1백20여개에 이를 정도다.
저렴한 예매 수수료,취소 수수료 무료,TMS(티켓 메시지 서비스) 등은 고객들이 가장 먼저 꼽는 이 사이트의 장점들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11월 주력 사업인 극장 할인 서비스와 무비OK 온라인 예매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토털 티케팅 시스템 업체인 키네시스에 투자하기도 했다.
이 투자를 기점으로 전국적인 오프라인 극장 네트워크와 온라인 인프라를 연계시켜 국내 최초로 온·오프라인 종합 극장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 향후 영화 관람권 발권시스템 구축,극장 예매 실시간 서비스 등으로 고객들에게 한층 수준 높은 영화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에는 '투란도트' '캣츠' '라보엠'과 같이 사회적으로 큰 인기를 모은 유명 문화공연에 투자사 및 주관사로 참여해 공연업계에서도 수준 높은 CRM 마케팅을 선보였다.
큐앤에스는 CRM서비스 및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2년부터는 사업을 다각화해오고 있다.
2002년 유아복 전문회사인 '모아베이비'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 것이 신호탄이었다.
철저한 점주 관리 및 지속적인 고객관리와 더불어 의류 이외 육아과정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면서 전국에 걸쳐 1백35개(직영 30개,대리점 1백5개) 매장을 확보했다.
현재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할인점에도 입점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또 올해부터는 보육과 교육을 통합한 에듀케어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모아맘이라는 유아교육 전문업체에 지분 참여를 했다.
모아맘은 이달 초 경기도 분당에 '파파노노 베이비스쿨'이라는 브랜드로 어린이집을 개원하고 교육 설명회를 진행 중이며 연내에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베이비 스쿨을 30여개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최웅수 대표는 "진정한 고객만족은 기업의 미래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라며 "풍부한 콘텐츠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기업과 고객을 끈끈한 정으로 연결시키는 진정한 마케팅 기업이 되겠다"고 설명했다.
(02)6288-2270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