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대표 이계민)은 전국경제인연합회 부설 국제경영원(IMI)과 교육사업을 위한 협약을 맺고 온라인 경영학 석사(MBA) 과정을 개설한다고 8일 밝혔다.


한경닷컴과 IMI는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23일까지 1기 교육생을 모집,25일부터 4개월 코스의 '한경-IMI 온라인 MBA' 과정을 개설한다.


교육 과목은 마케팅 조직행동 회계 재무 전략경영 등이며 온·오프라인 교육이 동시에 진행된다.


교육과정 이수 후에는 2개월 동안 복습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 MBA 과정은 선진 사례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와 토론방식으로 수업을 진행,선진 경영지식과 글로벌 경영마인드를 갖춘 핵심 인재를 양성해나갈 계획이다.


또 경영 실무자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교과목을 편성,기존 온라인 MBA 과정과 차별화했다.


재무 회계 마케팅 등 기본 교과과정은 온라인으로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리더십 가치경영 변화경영 등은 사례 위주의 오프라인 교육으로 보강하게 된다.


또 경영체험 워크숍도 마련,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보완했다.


MBA 과정을 수료한 뒤에는 미국 스탠퍼드대 현지 연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현지 연수 기간 동안 비즈니스 협상능력과 글로벌 경영능력 사례연구 등의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고 실리콘밸리 기업을 견학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수강생 중 5명을 선발,연수비용을 지원해준다.


한영섭 IMI 사무국장은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경영인재를 길러내는 것이 목적"이라며 "체계적인 경영이론 지식이 요구되는 기업 임직원과 차세대 핵심 간부들에게 필수적인 교육과정"이라고 말했다.


교육비는 1백만원.


(02)3771-0421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