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마케팅] '어떻게 조사했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번 조사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지도와 스타 광고의 영향력을 입체적으로 분석한 것이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광고 모델, 모델의 이미지, 모델과 어울리는 광고, 소비자들의 광고 인지도, 모델이 광고에 미치는 영향력 등을 포괄적으로 조사했다.
조사는 지난 2월2일부터 16일까지 14일간 전국 소비자 3천1백명을 대상으로 2차에 걸쳐 이뤄졌다.
조사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일대일 면접방식을 채택했다.
1차로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 모델'을 조사했다.
서울과 5대 광역시의 15세 이상 남녀 1천1백명을 대상으로 30명의 인기 모델을 뽑았다.
2차 조사에서는 선정된 30명의 모델을 10개 그룹으로 분류, 각 모델이 상기시키는 대표 브랜드와 영향력(호감, 신뢰, 구매욕구) 등을 세세하게 파고들었다.
각 그룹별로 2백명, 총 2천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를 실시했다.
이 자료를 토대로 SMBI(스타 마케팅 브랜드 지수)를 산정해 순위를 매겼다.
스타 마케팅 조사를 담당한 브랜드38은 브랜드 네이밍, 컨설팅, 가치평가 등을 하는 브랜드 전문업체.
이번에 브랜드 평가에 사용된 SMBI(스타 마케팅 브랜드 지수)는 브랜드 자산가치 측정으로 중앙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박문기 브랜드38연구소 소장이 개발한 브랜드 가치평가 모델이다.
브랜드38 홈페이지는 brand38.com, 전화번호는 (02)6352-0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