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브랜드 대상] 고속버스 부문 : '한진고속'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969년 경인고속국도 개통과 함께 국내 최초로 고속버스를 선보인 '한진고속'은 새로운 차원의 여행문화를 개척한 선구자로 평가받고 있다.
친절한 서비스, 편안한 여행, 안전운행을 모토로 현재 2백13대의 최신형 고속버스로 전국 27개 노선을 하루 6백여회 운행하고 있다.
이 회사는 고객들의 즐겁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정기적인 운전직원 서비스 교육 실시로 승객맞이 인사와 탑승 안내, 출발 전 육성 안내방송을 통해 안전벨트 착용과 도착 예정시간, 운행중 불편사항 등을 안내함으로써 승객들에게 신뢰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특히 감성적이고 고향의 향수를 자아내는 차별화된 안내방송은 국내외 고속버스 업계에서 한진만의 유일한 마케팅전략이라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귀띔이다.
이와 함께 고객민원 접수처리를 위해 한진 홈페이지(www.hanjin.co.kr) '고객센터' 운용과 사내 정보망인 노츠 시스템에 '고객의소리 DB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전 임직원이 수시로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고객으로부터 접수된 불편사항은 24시간 내 회신함을 원칙으로 신속히 해결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한진고속은 '실천하는 서비스'를 CS활동의 비전으로 정하고 고객만족경영활동을 선도하는 고속업계 최고기업으로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