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냉식(빙축열,수축열) 냉방시스템은 냉동공조관련 기계설비이고 에너지 다소비 품목으로서 에너지 절대부족국가인 국내에서는 에너지 절약 및 유엔기후변화협약의 CO2 배출감소 압력과 연계되어 있다.
빙축열냉방시스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주)
이앤이시스템(대표 유제인 www.enesystem.co.kr)은 사무용빌딩, 공장, 판매시설 등의 냉방에 사용되는 빙축열 냉방시스템분야에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선두기업으로 급부상되고 있다.
지난 1997년 국내 연구원 창업1호로 설립되어 5년만에 삼성에버랜드, LG전선, 캐리어, 신성이엔지 등 내노라하는 기업들과 경쟁하여 기술력을 바탕으로 빙축열냉방시스템 시장을 평정하게 된 것이다.
최근에는 63빌딩, 서초동 교보타워, 서울역민자역사 등 대형 공사를 잇따라 수주하여 타 업체와의 격차를 계속 넓혀가고 있다.
이앤이시스템 유제인 대표는 축냉식냉방시스템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알려진 전문가중 한명이다.
유 대표가 고안해낸 캡슐형 빙축열 냉방시스템인 코일형이나 슬러리형은 같은 캡슐형과 비교해 볼 때 효율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과학기술신기술(KT)인증 2건 및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유 대표는 "관련기기 및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완전히 이해하고 설계하는 엔지니어링 기술력 때문에 냉방효과는 물론 설치면적, 전기 소비량 등에서 다른 제품보다 월등히 뛰어날 수밖에 없다"며 이앤이시스템의 경쟁력을 피력했다.
이앤이시스템은 지난해에 싱가폴에 베카아시아홀딩스와 합작하여 설립한 해외현지법인(EnE SEA)을 통해 동남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연관산업으로의 사업다각화를 위하여 환기 및 공기조화기 분야의 AF Technology를 인수하는 등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02)523-0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