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盧대통령 탄핵가결] 전경련 "혼란줄여 경제영향 최소화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경제인연합회=국회에서 대통령 탄핵안이 통과됨에 따라 일찍이 경험해보지 못한 상황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초래될 수 있는 국정 공백을 최소화해 국민이 갖고 있는 불안심리와 국정 전반의 불확실성을 제거해 경제에 미칠 영향이 최소화돼야 할 것이다.
특히 탄핵 정국으로 안정된 국정운영이 중단되지 않도록 국민 모두가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다.
◆대한상공회의소=경제계는 이번 사태와 관련없이 본연의 경영활동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다.
아무쪼록 이번 탄핵정국으로 인한 혼란이 조속한 시일 내에 안정화되어야 할 것이다.
특히 정부당국은 국정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며 이번 사태를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정치권과 기업,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것이다.
◆한국무역협회=헌정 사상 초유의 대통령 탄핵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것은 국민과 더불어 무역업계에도 큰 충격이 아닐 수 없다.
국정공백의 혼란이 조속히 수습돼 기업인들이 안정적으로 경제활동을 영위하고 수출증대에 진력할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경제의 발목을 잡고 있는 현재의 혼란한 정치상황을 조속히 매듭짓고 경제활력 회복에 국력을 집중시킬 때다.
특히 원자재난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정치권이 힘을 모아주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