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컴퍼니] 에스엔케이폴리텍(주)..폴리우레탄 이용 세계평정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CD와 휴대폰 산업을 비롯한 국내의 IT 산업의 기초소재 산업은 대단히 열악한 형편이다.
일본과 미국의 기초소재 의존도가 90%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계속적인 IT 산업의 수출증가에 따른 對일본 및 선진국 수입역조는 규모가 더 커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에스엔케이폴리텍(주)(대표 강원형 www.snkpolytec.com)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첨단 기초소재 개발회사로 주목받고 있는 기업으로 휴대폰의 LCD가 충격에 의해 깨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충격흡수용 Gasket 소재인 'NANOCELL'상표의 고밀도 폴리우레탄 Foam Sheet를 생산하고 있다.
생산되는 NANOCELL 제품의 70%를 휴대폰 산업에 적용하고 있으며 나머지 30%는 LCD DISPLAYER 및 모든 IT 전자제품생산기업에 납품,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이 개발되기 이전에는 미국과 일본의 단 2개 업체만이 전량 생산하여 전세계에 (한국도 100% 수입의존)독점공급하고 있었으나 에스엔케이폴리텍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의 노력으로 개발에 성공하여 작년부터 본격 생산 판매에 나선 것은 물론 국산화를 통한 국가이익에 공헌하고 있다.
휴대폰의 충격흡수재 및 복원력이 우수한 고밀도 폴리우레탄 Gasket 및 Spacer,마이크로 스피커폰과 마이크로 이어폰 그리고 전자기기의 3차원 전자파 차폐 소재인 EMI Gasket 및 EMI Spacer의 세가지 첨단 중요산업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에스엔케이폴리텍의 기술력은 삼성 및 LG,기타 해외 유명 메이커에서 검증을 받은 상태다.
"NANOCELL" 제품이 전기전자 분야에만 적용되는 것에서 벗어나 범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에스엔케이폴리텍은 우선 전기전자분야의 중국을 비롯한 세계시장으로의 확대가 선행되어진 후 고밀도 폴리우레탄 폼의 우수한 충격 흡수성을 이용하여 스포츠 시장으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국내유일의 최첨단 기초소재 개발기업에서 세계의 개발회사로 발전하기 위한 필수 조건은 우수한 기술인력양성,마케팅전략에 따른 기초기술 개발 투자 그리고 기술보존 및 철저한 지적재산관리가 필요한데 이것은 정부의 정책적인 지원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
에스엔케이폴리텍의 강원형 대표는 "급속한 기술발전과 넘쳐나는 정보의 바다에 직면한 지금 첨단기술개발 없이는 영원한 기술 후진국으로 남을 것"이라며 "세계최고 및 세계최초라는 일등의 정신으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환경친화적인 상품과 LOW MATERIAL시스템의 개발도 중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