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맥주전문점 '쪼끼쪼끼'를 운영하는 ㈜태창가족(대표 김서기)이 최근 '2004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이 행사에서 쪼끼쪼끼는 주류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높은 소비자만족도를 얻어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편 태창가족은 올 상반기 치킨바비큐 전문점인 '군다리 화계'와 꼬치요리 전문점 '화투'를 선보였다.
한국경제신문은 암호화폐 투자 뉴스레터 ‘코알라’를 매주 수요일 발행하고 있습니다. 코알라는 한경 금융부 핀테크팀과 한경의 암호화폐 전문매체 블루밍비트, 벤처캐피털·운용·평가사 전문가들이 함께 만듭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뜨거운 이슈와 배경, 전망을 꼼꼼히 짚어드립니다. 딱딱한 전문용어를 걷어내고 친절하게 설명해드립니다.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한경닷컴 뉴스레터 코너(hankyung.com/newsletter)에서 ‘코알라’를 찾아 구독하기를 누른 뒤 이메일 주소만 남겨주세요.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으면 구독 신청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트럼프 2기 행정부를 맞는 미국이 친(親) 암호화폐 정책을 추진할 것이란 기대감에 낙관론이 힘을 받고 있다. 올해 암호화폐 상승장이 이어질 가능성이 더 커졌지만 변동성도 심화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로이터는 최근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취임 첫날 암호화폐 정책을 포함한 25개의 행정 명령을 발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암호화폐 분야 등에서 긍정적인 전망이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또 친 암호화폐 인사들이 미 행정부뿐만 아니라 의회에도 포진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은 보다 우호적인 규제 환경에서 성장할 것이란 시각도 있다.미국에서는 알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다수 출시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나온다. 미 경제 매체 포브스는 “올해는 이더리움 현물 ETF에 (예치 보상을 지급하는) 스테이킹 기능이 통합될 것으로 예상된다. 솔라나 등 알트코인 ETF도 등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미 경제 전문지 파이낸스 매그네이츠도 “트럼프가 친 암호화폐 성향의 폴 앳킨스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으로 지명한 것은 리플, 라이트코인, 헤데라, 솔라나 등 알트코인 ETF가 출시될 가능성을 높인다”고 했다.올해 디파이(탈중앙화 금융)의 강세를 전망하는 분석도 나온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최근 연구 보고서에서 “미국은 역대 가장 암호화폐 친화적인 의회를 구성하게 됐다”며 “그간 불분명하고 (소송·제제 등) 집행 위주로 이뤄진 암호화폐 규제는 곧 순풍으로 바뀔 수 있다. 규제 환경이 변화하면 기관 투자가의 디파이 참여도 수월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수이, 톤, 솔라나 등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보유한 주요
금융권에서는 새해를 맞아 다양한 금융 상품을 선보였다. 신한은행은 토스페이 이용자에게 우대금리를 합해 최고 연 4.5%를 제공하는 ‘신한 토스페이 적금’을 내놨다. 한국투자저축은행은 보이스 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한투 보이스피싱지킴이 회전정기예금’을 출시했다. 광주은행에서는 송금 우대 혜택 등을 제공하는 외국인 전용 통장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