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경 KT 사장은 2일 이라크 평화재건사단인 경기도 성남의 자이툰 부대를 방문,4천5백만원 상당의 지원금과 격려물품을 전달했다.
▷안종운 농업기반공사 사장은 3일 오전 11시 경기도 여주군 능서양수장에서 올해 풍년 농사를 기원하고 질 좋은 물을 공급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풍년 통수제'를 갖는다.
신한은행은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해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페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신한토스페이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6개월 만기 자유적금으로 최대 월 30만원까지 저축할 수 있다.금리는 기본금리 연 2.0%에 우대금리 연 2.5%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4.5%다. 우대금리는 △상품 가입 직전 1년간 신한은행 예·적금 미보유 고객일 경우 0.5%포인트 △신한은행을 연결계좌로 등록하고 토스페이 결제·충전한 실적이 월 1회 이상인 경우 월별 0.5%씩 최대 연 2.0%포인트를 제공한다. 2025년 6월 말까지 20만좌 한도로 판매한다.
한국씨티은행(행장 유명순·사진 오른쪽)은 2025년 첫 신년 활동으로 2일 오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청년밥상문간 슬로우점에서 ‘청년 새해 희망 식사 나눔’을 진행했다.이번 활동은 청년들에게 새해 희망과 격려를 전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씨티은행이 3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사다. 올해는 청년밥상문간 슬로우점에서는 소고기 떡국을, 이화여대점과 정릉점, 낙성대점에서는 김치찌개를 무료로 제공했다.유명순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들은 직접 떡국을 준비하고 배식하며 청년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특히 올해는 한국씨티은행 임직원 봉사단이 금융,영어교육을 지원하는 아동보육시설의 보호 아동들을 초청해 새해맞이 떡국을 대접하고 복주머니를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한국씨티은행은 2023년부터 ‘청년 희망 길어올리기’라는 비전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년문간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청년밥상문간 슬로우점은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청년들과 함께 운영되는 공간으로 한국씨티은행 임직원 봉사단이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무료 식사 제공과 배식, 청소봉사를 하고 있다.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케이뱅크는 ‘소심한 강아지 깜자’ 캐릭터와 제휴해 ‘ONE 체크카드 깜자 에디션’을 4만장 한정으로 내놓았다.깜자는 감자를 닮은 듯한 귀엽고 친근한 강아지로 소심하지만 순수하고 착한 게 매력인 캐릭터다. 깜자 에디션을 출시한 ONE 체크카드는 △편의점·카페·배달·OTT·영화 7% 캐시백 △어디서나 최대 1.2% 캐시백 △결제 횟수가 3의 배수가 될 때마다 캐시백 1000원을 지급하는 369 캐시백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케이뱅크의 대표 체크카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