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테크] (기고) 고속철 KTX 개통 韓.佛협력 성공작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랑수아 데스쿠엣 < 주한프랑스 대사 >
지난 1일 한국고속철도 KTX 개통이 이루어졌습니다.
1994년 시작된 한불기술협력의 완성을 알리는 이 역사적인 순간은 한국 산업기술의 성공을 의미하며 또한 한불 교류를 가속화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번 '한불고속협력'행사는 바로 산업·기술에서부터 소비재 문화 연구개발 교육에 이르는 전 분야에서의 한·불 관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한불고속협력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한불테크 전시회를 양국의 지대한 관심속에 개최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6∼8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될 한불테크 전시회는 한국 내에서 투자 상위국을 차지하고 있는 프랑스의 첨단산업 기술과 각 분야의 노하우를 한국의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좀 더 확실히 알리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 양국의 무역과 투자에 활력을 불어넣고 한·불 협력관계에 커다란 획을 긋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한불테크 전시회는 프랑스대사관과 프랑스 무역진흥공사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개최합니다.
프랑스 첨단 기술력을 자랑하는 교통 우주항공 환경 자동차 등의 분야에서 대표적인 70개 이상의 프랑스 기업 및 한·불 합작업체가 참여,그 어느 전시회보다 알찬 내용으로 꾸며질 것입니다.
한국에 진출해 있는 프랑스 기업에는 새로운 협력 기회를 제공하고,한국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 기업들에는 특별한 후원자를 얻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전시회와 함께 개최되는 생명공학 세미나,한불교통 세미나,우주항공 토론회,한국엔지니어들을 위한 연수기회 세미나 등도 양국의 기업인 및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불테크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지켜봐 주시고,아울러 본 행사를 계기로 한·불 경제협력이 더욱 고속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