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은 짧은 시간에 많은 상품을 판매하는 특성을 갖고 있어 시간대별 할인행사나 특별 기획방송 등을 체크해 두는 게 알뜰 쇼핑의 요령이다.
LG홈쇼핑은 폰 알람서비스로 2시간 전에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보내 고객이 미리 계획구매를 할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시청률이 저조한 새벽시간에만 진행하는 세일 프로그램이나 '신상품 런칭기념' 및 '○○수상기념 특별대전' 등의 각종 행사 프로그램은 할인과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다.
CJ홈쇼핑이 시청률이 낮은 오전 6시30분부터 8시까지 운영하는 '굿모닝 파워세일'등이 대표적이다.
홈쇼핑의 모든 상품은 언제든지 주문이 가능하지만 가급적이면 생방송 시간 중에 주문하는 것이 알뜰쇼핑의 비결이다.
생방송을 보고 주문하면 그 시간에만 해당되는 각종 경품 및 사은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인터넷 생방송을 통해 주문하면 생방송과 동일한 조건에 판매금액의 3%를 사이버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다.
홈쇼핑도 세일한다.
계절에 따른 정기세일,창사기념 세일 등에는 적립금이나 추가할인 등으로 잘만하면 20% 이상의 할인효과를 볼 수 있다.
고객평가단이나 고객모니터요원 선발에 적극 참여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상품 구입시 가전·컴퓨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제품 구입시 10%의 할인구매 혜택과 의견 건의에 따라 2천원에서 1만원까지 적립금을 준다.
ARS 자동주문전화를 이용하면 상품판매가격에서 1천∼3천원을 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