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신상품] 반도종공(주) .. 동종업계 유일의 벤처기업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반도종공㈜(장호성 대표 www.korea-gorbel.com)은 국내 호이스트,크레인,컨베어,자동창고의 생산업체였던 반도기계의 핵심 임직원이 주축이 되어 국내외에 운반하역장비를 생산?공급하고 있는 20년된 업체이다.
한때 반도기계의 상표를 법원 경매에서 취득한 경기도소재 업체가 마치 30년 역사의 반도기계를 인수 승계한양 소비자를 오인시키고 심한 영업방해로 인한 일부 업무에 지장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공정거래위원회의 부당한 허위과장광고 금지와 인천지방법원의 영업방해 금지 가처분결정으로 일단락이 되면서 현재는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해 전직원이 혼연일체로 단결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6월 미국 내 수동크레인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고벨(GORBEL)사와 전략적 기술제휴 및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완전 신 개념 호이스트 크레인을 반도체,자동차,첨단 산업체 등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조선소,제철소,자동차,철강,타이어 산업에 소요되는 대용량 호이스트,크레인,컨베어,자동창고 등을 생산하며 국내는 물론 중국,동남아 등에 공급하며 업계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 회사 장호성 대표는 "우리 회사는 운반하역기계 특수사양에 15종의 실용신안과 특허를 획득하고,특수제작품의 국내최고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며 "동업계 유일의 부설연구소와 벤처등록이 되어있는 우수기술 보유 업체로 첨단 기계산업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캐나다와 중국에 2개의 지사와 10여개의 해외대리점을 운영중인 이 회사는 세계주요지역에 대리점을 확충 올해부터 아시아 유럽 미국 등지로부터 수출물량 확보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032)583-6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