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판 붙자] '파이널판타지 X-2'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파이널판타지 X-2=지난 87년 출시돼 전세계적으로 4천7백만장이 팔려나간 플레이스테이션2 게임타이틀 '파이널 판타지'의 최신 버전이다.
게임은 전작인 파이널판타지X의 엔딩으로부터 2년 뒤에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기계문명의 세계인 스피라가 배경이며 유나 리쿠 파인 등 게임 캐릭터 3명의 모험담을 소재로 하고 있다.
직업 대신 드레스 개념을 사용,선택한 드레스에 따라 캐릭터의 상태가 바뀐다.
미니게임이 게임 곳곳에 산재해 있는 것도 특징이다.
가격은 5만8천원(12세 이용가).
◆원피스 일곱섬의 대보물=게임보이 어드밴스용 액션 롤플레잉게임(RPG)으로 대원씨아이가 최근 출시했다.
인기 애니메이션인 '원피스'를 게임화했다.
게임보이 어드밴스용 게임 패키지로는 처음으로 완전 한글화했다.
게임은 루피 나미 상디 우솝 조로 쵸파 등 6명의 캐릭터가 항해 도중 사이클론을 만나 난파당한 뒤 수수께끼로 가득찬 일곱섬에 흘러들어가 펼치는 모험을 그렸다.
일본 반프레스토가 제작한 이 게임은 RPG이면서도 다양한 액션 시스템을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대장금 수라상 어선경연=TV 드라마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대장금'을 소재로 한 보드게임.보드게임 전문업체인 에프씨앤피플이 최근 출시했다.
드라마의 에피소드 중 하나인 어선경연을 배경으로 임금님 수라상을 차리는 요리 게임이다.
3∼6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게임 소요시간은 약 45분.요리도구카드를 사용해 게임 참가자들끼리 두뇌 플레이와 심리전을 펼치는 묘미를 맛볼 수 있다.
최고 점수의 수라상을 차리는 사람이 게임에서 이기고 수라간 최고의 영예인 제조상궁에 오르게 된다.
가격은 2만7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