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노베이션] (주)가포넷 ‥ 반신욕 열풍 잇는 '건강 파수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머리를 차게 하고 발을 덥게 해라. 그러면 당신은 모든 의사를 비웃을 수 있을 것이다'
18세기초 네덜란드의 명의(名醫) 불하페가 남긴 말이다.
이 원리를 응용해 만병을 고치는 목욕법이 화제다.
오래 전부터 한방에서 추천하던 반신욕이 그 것.
몸의 절반만을 따뜻한 물에 담근다는 '두한족열(頭寒足熱)'의 원리에 충실한 목욕 법이다.
반신욕의 경우 욕조가 없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는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욕조 설치에 따른 비용부담을 감안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클 수는 없는 일.
이런 가운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저렴한 비용으로 가정에서 위생적으로 반신욕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족욕&좌욕 겸용 제품이 등장해 화제다.
(주)가포넷(대표 김한일)의 '매직스파'가 바로 그것.
족욕과 좌욕 기능을 동시에 수반하는 매직스파는 지난 4월 초 현대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키며 족욕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물로 치료하는 수요법과 냉기를 몰아내는 뜨거운 온열 요법, 진공 음압에 의해 막힌 혈관을 원활하게 해주는 가압 장치가 고루 부착돼 있는 매직스파는 혈액순환 촉진, 비만 및 통증 완화, 독소 및 노폐물 배출, 근육이완,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1석2조의 제품이다.
특히 당뇨환자가 사용할 경우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아세위메딕스에서 국내 순수기술로 개발, 식약청 의료용구 허가와 특허등록을 완료해 신뢰성을 검증 받은 이 제품은 좌욕과 족욕 기능을 겸비한 복합 겸용기라는 측면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다.
스팀 방식을 채용한 기존의 훈증방식은 효과가 반감되는 반면, 매직스파는 물을 직접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 자연 치유력을 향상시켜 효능을 한층 배가시켰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
매직스파는 온열요법과 비데 기능을 함께 갖추고 있기 때문에 생리불순과 냉대하증,치질 및 산후 조리 시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특히 여성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예로부터 우리 몸을 지탱하며 제 2의 심장으로 일컬어지는 발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도 또 다른 히트요인이다.
족욕은 발 건강, 더 나아가 몸 전체 건강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특이한 점은 매직스파가 인지도 측면에서 아직 미흡한 제품인데도 불구, 높은 재구매율을 보인다는 점이다.
이는 이동성이 탁월하고 사용이 간편한데다 기존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경쟁력까지 두루 갖췄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김한일 대표는 "흔히 만병이라고도 하는 모든 병의 근원은 이른바 '냉'에 있다고 할 수 있다"며 "몸의 냉을 해소해 냉이 없는 상태를 유지,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족욕과 좌욕"이라고 설명했다.
강산이 변하도록 유통업계에만 종사, 한 우물만 파는 우직한 '농사꾼 철학'을 기업경영에 접목시킨 김 대표에게는 '숨은 진주를 찾아내는 미다스의 손'이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붙는다.
홈쇼핑 초유의 판매량을 기록한 디스크닥터도 김 대표가 TV홈쇼핑에 유통, 시장에서 성공시킨 아이템이다.
"좋은 아이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 제품이라는 이유만으로 많은 불이익을 당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가포넷은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 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성공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단순히 '잘 팔리는' 제품 유통에만 집착하지 않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잘 만든' 제품을 발굴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기업가치를 두고 있다는 김 대표.그는 조만간 제품 개발에도 뛰어들어 현대인의 주거생활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진정한 웰빙 문화의 '전도사'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