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6.04.02 03:42
수정2006.04.02 03:44
"불황을 뚫고 성공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은 없을까?" 화려한 성공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의 한결같은 고민이다.
(주)로커스(대표 정승수 www.designchicken.co.kr)는 춘추전국시대로 내닫고 있는 치킨시장에서 국내 최초로 칼라치킨을 개발,신세대에서 노인 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프랜차이즈 법인이다.
칼라치킨은 파프리카와 허브,치자,카카오 등 천연농산물에서 추출한 즙과 분말을 사용해 다양한 색상을 연출,'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함께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획일화 된 치킨시장에서 톡톡 튀는 아이템으로 전문화를 꾀한 (주)로커스는 신선하고 독특한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하고 기존 치킨전문점들을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지난 2002년 7월 'Design Chicken? 체인사업부를 발족시키며 뒤늦게 시장에 뛰어든 로커스는 짧은 연혁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맛'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며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에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로커스의 최대 강점은 웰빙(Well-being) 추세를 겨냥해 음식에 맛과 디자인을 접목했다는 점이다.
정승수 대표가 시장성을 조사하면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도 여기에서 찾아볼 수 있다.
국내산 생 닭만을 엄선해 본사에서 자체 개발한 파우더로 독특한 색깔과 맛을 낸 로커스 치킨은 부드러운 미감으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았을 뿐 아니라,축산농가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한다는 측면에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었던 것.
정 대표는 "가맹점의 성공이 곧 본사의 성공이라는 기업이념으로 원료 조달에서 위생,서비스교육까지 일괄적으로 제공한다"며 "한 푼의 로열티도 지급하지 않는 토종브랜드의 긍지와 자부심을 바탕으로 체인점주와 함께 성장하는 정상의 브랜드를 향해 질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043)872-9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