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6.04.02 04:21
수정2006.04.02 04:23
편안한 수면상태에서 시술로 정확한 검진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식생활습관과 직장인들의 많은 스트레스등으로 인해 위,대장질환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위암빈도가 높고,대장용종,대장암의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요즈음,위암 및 대장암의 조기 진단 및 치료에 있어서 내시경 검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인천 경인 메디칼 일신내과(원장 김성태,이정구 www.ilshin-m.com)는 무통 수면 위대장 내시경을 시행,고통과 불쾌감으로 인해 내시경검사 받기를 두려워하였던 환자들에게 많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신뢰있는 시술을 시행하여 호평받고 있다.
특히,대장내시경의 경우 내시경시행에 따른 고통 때문에 검사 받기를 망설이는 환자들이 많았으나,역시 무통 수면내시경을 시행해 5-10분 정도면 검사를 마치고 검사이전 상태로 완벽히 회복함으로써 대장암의 조기진단에 앞장서고 있다.
대장암은 대장암의 씨앗이라 할 수 있는 대장용종(혹)이 진행되어 대장암이 되는데,암으 로 진행되기 전 증상이 없을 때 대장내시경검사로 조기에 발견한다면 이를 내시경적으로 제거함으로써 대장암의 발생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다.
김성태 원장은 "최근 식생활의 서구화 등으로 인해 우리나라도 대장용종의 발생이 늘고 있어,40대의 경우 내시경시행환자의 20%,50대의 경우 30%정도에서 발견되고 있는데,대장암의 초기 증상은 거의 없고 암으로 상당히 진행된 경우에 비로소 체중변화,복통,혈변,대변이 가늘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므로 정기적으로 대장내시경을 시행하여 대장암의 씨앗인 용종을 발견,치료함으로써 사회,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한편,일신내과는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진료기관으로 명성으로 떨치고 있는데,최첨단 검진장비와 우수한 의료진으로 구성되어있는 이유도 있겠지만,정기적인 내부직원교육 및 환자를 가족처럼 편안하게 진료하는 철학이 있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032-863-3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