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시대] (주)진양외식산업 .. 외식 웰빙 주도 '제주유채꽃 도새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산업계 전반에 일고 있는 웰빙열풍은 외식업계라고 예외가 아니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웰빙시대의 최신 흐름을 읽는 상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주)진양외식산업(대표 서성훈)이 최근 개발한 '제주유채꽃도새기'도 이런 경향을 대표하는 브랜드다.
제주의 명물 유채 꽃을 먹고 자란 돼지는 다른 돼지에 비해 육질이 부드럽고 돼지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는다.
유채꽃의 종실과 유채 기름을 첨가해 만든 사료에 비타민E를 보강한 사료를 먹여 사육한 제주 '도새기(돼지의 제주도 사투리)'는 맛도 독특할 뿐만 아니라 지방질이 연해 먹기 편하다.
주 메뉴는 생 삼겹살과 생목살,LA식 생돼지 갈비.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한 불포화 지방산이 수십 배 많으며,유채에 함유된 글루코시놀산이 발암물질에 대한 감수성을 약화시키는 것도 특징이다.
항산화 기능을 갖고 있어 오래 저장해도 변하지 않고 육질이 다른 돈육에 비해 월등하게 부드럽고 감칠맛 또한 탁월하다.
이 회사 서성훈 대표는 "제주유채꽃 도새기는 진양식품의 10여년 외식산업 노하우와 제주대 동물자원학과 김규일 교수 연구팀이 산.학.연 공동 연구개발로 탄생시킨 브랜드"라고 말하고 "이런 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있어 성공창업을 보증한다"고 강조했다.
제주유채꽃도새기는 이들 대표 메뉴 외에도 신선한 돼지고기로 국물을 우려낸 뒤 신 김치를 넣어 칼칼하고 개운한 맛을 낸 시골 김치찌개,양푼이 비빔밥,밀 감국수 등의 별미 음식도 밥사에 내놓는다.
육가공 메이저업체인 진양식품(주)(www.jinyangmeat.co.kr)의 별도법인인 (주)진양외식산업은 장차 제주유채꽃도새기로 퓨전형 삼겹살구이 시장을 평정한다는 전략을 세워놓고 있다.
이를 위해 이 회사는 전국에 가맹점을 모집해 업계 최대의 프랜차이즈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02)563-3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