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영 신기술] (주)아이젠스네트웍..PVR '지필스 프로' 주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 (주)아이젠스네트웍(www.igensnetwork.com)은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과 인터넷 교육 포탈 사업으로 급부상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엔 사단법인 아프리카 문화연구소와 아프리카 관련 사업에 대한 총괄 아웃소싱 계약을 체결.그 동안 국내에서 축적한 IT 경험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도 발을 내디뎠다.
첫 사업으로 남아프리카공화국 대사관 협조 하에 아프리카 전문 포탈 사이트인 아프리카허브(www.africahub.net)를 오픈,2010년 월드컵 개최국 남아공의 IT인프라 확충,각종 시스템 도입 등과 같은 사업 기회를 선점했다.
최근 EBS 수능 방송과 디지털 홈 네트워크 바람을 타고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IP-PVR(Internet Protocol-Personal Video Recorder) '지필스 프로'는 이 회사가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홈네트워크 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제품.PVR의 기본 기능 외에 국내 최초로 인터넷을 통해 원격지에서 해당 녹화물을 자유롭게 볼 수 있는 네트워크 기능을 자체로 구현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TV방송이나 VCR,인터넷을 통한 영상매체 등을 녹화할 때 예약녹화,시간전환,PIP(Picture-in-Picture) 기능 등을 지원해준다.
또한 이렇게 녹화된 녹화물을 자체 하드디스크에 저장 언제 어디서라도 인터넷에 접속해 개인용 서버를 이용하는 것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학교에서 교육용으로 활용하는 경우 예약 녹화 기능을 이용해 방송을 녹화하고,이를 별도의 방송 프로그램 기능을 활용해 자율 학습 등 필요한 때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는 반별 방송 시스템으로 구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기능을 이용해 교사가 구성해 놓은 자료물을 학생들이 각자의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지필스 프로에 접속해 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개인용 방송국을 만드는 사설 방송 솔루션으로 활용하거나,각종기관·단체 또는 소호 사업자들도 적은 비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회사 최용수 대표는 "현재 IT기술이 홈네트워크를 지향하고 있고 초고속 정보통신의 확산에 따라 네트워크 기능을 내장한 제품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며 "지필스 프로는 이러한 시장의 트렌드를 가장 잘 반영한 제품" 이라고 설명했다.
(02)2695-9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