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서비스대상] 롯데기공 .. 365일 '쉼없는 서비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기공(대표 유정상)은 지난 85년부터 가스보일러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뛰어난 경제성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87년 KS마크를 획득했으며 95년에는 ISO9001품질 시스템 인증을 땄다.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하는 한국서비스대상은 지난 2001년 이후 두 번째다.
롯데기공은 97년 우루과이 칠레 브라질 등 남미 진출을 시작으로 수출에도 주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뉴질랜드 러시아 중국 시장에서 이 회사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총력을 벌이고 있다. 특히 막대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중국과 러시아 시장은 롯데기공에 수익성 향상의 좋은 기회로 작용할 전망이다.
실제 이 회사는 지난 3월 아르메니아의 유러텀사와 SKD방식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SKD방식이란 부품을 수출해서 현지에 조립·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완성품을 수출하는 것보다 관세가 저렴하고 현지의 값싼 노동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리하다. 계약규모는 3년이며 최소 3만여대의 가스보일러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기공의 서비스는 '신속 정확 친절'이라는 세 가지 단어로 요약된다.
난방제품의 특성을 감안,1년 3백65일 연중무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당일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고객에게 미리 방문시간을 예약하는 '서비스 시간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 AS를 전담하는 '서비스맨'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 연 2회 전서비스맨 의무교육 이수제를 실시하고 있다.
(02)3270-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