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의 날 특집] 템피아판매(주)..'똑똑한 히트펌프'화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웰빙(Well-being)" 붐이 온 나라를 강타하고 있다.
템피아판매(주)(대표 이규원 www.tempiasale.co.kr)는 산업용 냉.난방기기 분야에서 "웰빙"을 주도하고 있는 업체다.
이 회사는 에어컨에 사용되는 "히트펌프(Heat Pump)" 원리를 적용, 냉방과 난방을 한 대로 해결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쓸 수 있는 실속형 초절전 냉.난방기기 "템피아"를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최소의 전력으로 최대의 고효율을 발휘할 수 있는 열 교환 시스템을 적용한 템피아는 기존 냉동 사이클 이론을 뒤엎는 획기적인 발명품이다.
공기를 열원으로 하는 히트펌프 시스템이 안고 있었던 단점과 압축기의 기계적 문제를 일시에 해소하며 산업용 "냉.난방기기 전성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난방기능과 함께 유해가스 배출이 없는 깨끗한 청정공기를 제공하는 기능까지 두루 갖췄다.
소량의 전기와 대기 중의 공기를 열원으로 사용한 이 제품은 실내공기를 오염시키지 않고 쾌적한 냉.난방을 이룰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템피아는 수십 차례에 걸친 각종 인증기관 및 산업기술원의 실험으로 그 우수성을 입증 받았으며, 2년 연속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규원 대표는 "기존 히트펌프 방식은 영하 5C 이하가 되면 성능이 급격히 저하돼 보조 냉.난방기로서의 한계를 탈피하지 못했다"며 "템피아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6단계 싸이클 방식으로 -15C에서도 정속 가동되어 기존의 문제점을 해결했다."고 말했다.
2001년 대우 일렉트로닉스사와 OEM방식의 양산 체계를 갖추고 2002년 판매법인을 설립(템피아판매 주식회사)하여 전국에 대리점망을 구축했다.
중소기업이 안고있는 A/S에 대한 문제 또한 대우전자서비스와 계약을 체결하여 전국 69개 직영, 400여개의 지정 서비스센터에서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해 주고 있다.
이규원 대표는 "에너지가 나지 않는 나라에서 고효율제품을 사용함으로 외화낭비를 막고 환경도 살리는 애국의 길"이라고 말한다.
(02)412-9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