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재테크 전략] 각사 대표 카드..삼성 에스마일 카드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 에스마일(S-MILE) 카드(삼성카드)=적립된 마일리지를 쓸 때 항공사 구분 없이 원하는 일정의 항공편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게 최대 장점이다.
지금까지 카드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가장 불편하다고 생각했던 항공사 및 좌석수의 제한을 없앤 것이다.
성수기 때는 사용할 수 없도록 돼 있는 규정도 없애 자신이 쌓은 마일리지로 여름휴가를 떠날 수도 있다.
이 카드는 일시불이나 할부사용액 1천원당 1마일이 적립된다.
항공권 고속철도 승차권 삼성카드 여행센터의 상품 등을 구입했을 때는 1천원당 2마일의 '더블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적립된 마일리지가 5천마일을 넘으면 고속철도 승차권(서울∼대전 왕복) 구입에 사용할 수 있고,1만마일 이상이면 국내외 항공권을 삼성카드 여행센터(1688-8200)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셀프메이킹 카드(비씨카드)=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무이자할부 주유할인 포인트적립 현금서비스 수수료할인 등 회원의 선호도가 높은 7가지의 서비스 카테고리로 분류,회원이 원하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한 맞춤 카드다.
7개의 서비스 카테고리 내에는 할인폭에 따라 총 48가지 할인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기본연회비 2천원에 추가로 자신이 선택한 옵션만큼만 소정의 연회비를 부과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예를 들면 주유소 이용이 잦은 회원은 주유할인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고 회원의 결정에 따라 SK주유소에서 리터당 25원 할인부터 최고 1백원 할인까지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까르푸Club 현대카드(현대카드)=지난 5월 한국까르푸와 SK㈜ SK텔레콤 등 3개사와 제휴해 선보였다.
전국 27개 까르푸 매장에서 이용하면 사용액의 0.8%(골드카드는 0.9%)를,SK주유소에서 이용할 경우 1%의 OK캐시백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이는 적립률이 타사 제휴신용카드 대비 최고 10배 높은 수준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까르푸와 SK주유소 외 가맹점에서 카드를 이용할 경우에는 0.2%의 포인트가 일괄 적립되며 OK캐시백 가맹점에서는 3∼5%의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다.
기존 SK텔레콤 회원들의 경우 선택에 따라 TTL과 UTO 등의 멤버십 서비스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