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성엔지..패널업체간 경쟁은 장비업체 호재-현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증권이 주성엔지니어링에 대해 골드러시에서 승리할 수 있는 종목이라며 매수를 추천했다.

    30일 현대는 최근 LCD/PDP TV 등 재고 증가 확인과 대외경제적 악재가 겹치며 주성엔지니어링 주가가 한달동안 시장대비 3% 하락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내년까지 공격적 LCD 설비투자 추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대규모 발주가 주요 장비업체들의 리드 타임 증가로 이어지며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을 지닌 업체들의 수혜를 주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공정 미세화 진전으로 향후 ALD 장비도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할 수 있는 점 등을 투자포인트로 제시했다.

    현대는 "과거 골드러시에서 금을 발견한 사람은 극히 일부이고 오히려 몰려드는 인파에 사금 장비를 판 자들이 큰 부를 얻었다는 맥락으로 패널업체들의 시장 선점 경쟁은 장비업체들에게 되레 큰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적정주가 1만2,000원.

    한경닷컴 박병우기자 parkb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이비엘바이오 재평가 기대감… 잘 나가는 에이피알"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거래소 "결산기 중요 공시 집중·시장조치 발생…투자자 주의해야"

      한국거래소가 12월 결산법인의 2025사업연도 결산기가 도래함에 따라 시장 참가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시기에는 투자 관련 중요 공시가 집중되고 상장폐지 등의 시장조치가 수반돼 예상치 못한 손실이 발생...

    3. 3

      KB금융·아모레퍼시픽…외국인 지분율 높아진 종목보니

      외국인 투자자가 금융주 등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탄탄한 종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유가증권시장 내 외국인 보유 비중(시가총액 기준)은 37.16%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