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포트]삼성, 나눔경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대기업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국승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삼성은 8일 전국의 소년소녀가장 1천여명을 용인 캐리비안베이로 초청, '사랑의 나눔데이' 행사를 가졌습니다.

    삼성 임직원 500여명이 부모를 대신해 자원봉사에 나선 이 날 행사에서 소년소녀가장들은 타일에 꿈과 희망의 각오를 적고 자원봉사자와 손도장으로 약속하는 '해피드림' 등 4개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삼성은 나눔경영의 일환으로 올 1월부터 전국의 소년소녀가장 3,744세대에 매월 20만원씩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탕정 천안 생산라인을 시찰하는 등 현장경영을 펼쳤던 삼성 이건희 회장은 태릉선수촌을 방문해 아테네 하계올림픽 한국선수단을 격려했습니다.

    IOC 위원인 이 회장은 부인 홍라희(洪羅喜)씨와 함께 선수들의 훈련 모습을 지켜본 뒤 "이번 올림픽에 거는 국민들의 성원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라도 출전하는 선수들 모두가 선전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김인건 태릉선수촌장에게 선수단 훈련지원금으로 5억원을 전달했습니다.

    한편,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장을 겸임하고 있는 이 회장은 태릉선수촌 방문에 앞서 장애인선수 전용선수촌을 방문, 아테네장애인올림픽 한국선수단의 훈련 현황을 둘러보고, 훈련지원금 3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와우티비 뉴스 국승한 입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ADVERTISEMENT

    1. 1

      [단독] 와이파이8 시대 '성큼'…퀄컴, 피지컬AI 新칩셋 승부수 [강경주의 테크X]

      퀄컴과 브로드컴, 미디어텍 등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들이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표준인 '와이파이8' 칩셋을&...

    2. 2

      창립 21주년 맞은 제주항공 "내실경영 통한 재도약 기반 마련"

      제주항공은 창립 21주년을 맞아 올 한 해 내실경영을 바탕으로 재도약의 기반을 확고히 마련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유가·환율 변동성 확대, 항공시장 재편 및 경쟁 심화 등 불확실성이 ...

    3. 3

      "지금 놓치면 벼락거지"…'2배 먹자' 개미들 폭주에 서버 터졌다

      코스피가 5000을 돌파하고, 코스닥도 4년 만에 '천스닥'을 돌파한 가운데 금융투자협회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가 마비됐다. 레버리지 상품을 사기 위해 교육을 이수하려는 투자자가 급증한 탓이다.26일 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