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기술의 무한한 확장성으로 공간적,시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기술과 시장,문화 등 우리생활 전반을 변화시키고 있는 삼성전자는 인간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토털솔루션을 제공하고,사후 고객만족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지난 수년간 건강,환경,에너지를 중심으로 한 신기술 개발과 주거 환경변화 및 고객욕구에 대한 꾸준한 연구로 빌트인화,시스템화,인테리어화 된 생활가전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삼성전자에서는 통합가전 브랜드 하우젠을 비롯 홈 네트워크가 가능한 홈패드 냉장고,최고급 양문형 빌트인 냉장고 및 콤비 냉장고,빌트인 세탁기와 공간절약형 전자레인지를 포함한 조리기기 등을 갖춘 빌트인 제품군 등을 출시했다.

국내 시장점유율 1위 및 다양한 수상경력을 토대로 고객이 인정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있는 이 회사는 해외시장에서도 전자레인지 판매 1위,양문형냉장고 28개국 중 1위 등 전 세계 고객들에게 최고급 제품 판매와 서비스를 통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총괄시스템 가전사업부(사업부장 이문용 부사장)는 6백80급 양문여닫이 트윈-홈바형 지펠냉장고에 인버터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동급 국내 최저 소비전력 수준의 프리미엄급 인테리어 냉장고를 개발,5년 연속 에너지효율 우수 제품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개발한 냉장고 '지펠'은 업계 최초로 냉장실 홈바에 이어 냉동실 아이스홈바까지 채용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이나 자주 꺼내먹는 냉동식품에 대해 냉기손실을 최대한 줄여 손쉽게 꺼낼 수 있도록 했고,야채실 빅박스 채용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이 제품은 능력가변이 가능한 최첨단 인버터방식을 채용해 소음 수치를 크게 줄였다.

주위온도,설정온도,도어개폐빈도수,보관식품의 양에 따라서 압축기의 회전수가 PWM(Pulse Width Modulation) 방식에 의해 최적으로 가변되어 작동하며,동시에 두 개의 냉장고 내부냉기순환을 담당하는 팬과 응축기냉각을 담당하는 팬의 회전수도 가변대 부하대응이 가능한 초절전 및 저소음 냉장고를 개발한 것.

지펠의 냉동 사이클은 이 회사의 독자특허기술인 2-Evaporator 1-Compressor 구성의 HM 사이클(High- efficiency Multi-evaporator)로 돼 있어 냉장실과 냉동실 간의 냄새 전이가 전혀 없고 1-Evaporator 1-Compressor 방식의 일반냉장고 대비 고습 사이클이므로 보존식품의 장기신선도 유지가 가능하다.

인버터 압축기 자체의 저소음,저진동 달성과 함께 냉기 순환용 팬의 고효율화 및 냉기덕트의 최적 유로 설계에 의해 소비자의 실제 체감 소음을 크게 개선했다.

이와 함께 도어에는 고품격 인테리어 스타일의 다양한 컬러를 적용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사용 도중에도 컬러 변경이 가능토록 개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절전기술 개발을 위해 6년간 1백억원의 연구비와 50여명 이상의 연구 인력을 투입,국내외에 관련 핵심기술 특허 1백58건 이상을 등록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