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본무 LG그룹 회장은 13일 "LG에서 분할된 GS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분야에서는 협력관계를 더욱 두텁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 회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허창수 ㈜GS홀딩스 회장을 비롯한 LG 및 GS 계열사 임원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7월 임원 세미나에서 "이번 분할로 LG와 GS는 각자의 사업을 보다 전문화해 경영효율성과 사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전기를 마련했다"며 이렇게 강조했다.


    LG그룹은 지난 1일 지주회사 ㈜LG를 분할,허씨 계열의 에너지 및 유통업에 대한 출자를 맡는 ㈜GS홀딩스를 세운데 이어 내년 중 지주회사인 ㈜GS홀딩스와 LG칼텍스정유 등 8개 사업자회사들을 LG로부터 법적으로 계열분리할 예정이다.


    LG 관계자는 "구본무 회장이 57년에 걸친 구씨와 허씨 두 집안의 동업관계가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지만 이별 뒤에도 인화와 동업정신은 계속 이어져 갈 것임을 강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구 회장은 이날 "어떤 악조건에도 꾸준히 성장하는 '강한 LG','일등 LG'를 만들기 위해선 미래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핵심기술 및 고부가가치 사업을 중심으로 과감한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미래 핵심 사업을 일궈나갈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데 최고경영자(CEO)들이 앞장서달라"고 주문했다.


    오상헌 기자 ohyea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성인용품 구매한 3000명 명단 공개"…쿠팡 협박한 유출자

      쿠팡에서 3367만건의 개인 정보가 유출돼 논란이 되는 가운데, 사건 용의자가 성인용품 구매자 3000명의 명단을 외부에 공개하겠다며 쿠팡을 협박했다는 주장이 나왔다.12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 2

      [포토] 한국에 상륙한 스위스 초콜릿 브랜드 '레더라'

      12일 서울 강남구 파르나스몰에 오픈한 스위스 초콜릿 브랜드 레더라 매장에서 월드 초콜릿 마스터 엘리아스 레더라(왼쪽)가 모델과 함께 초콜릿을 소개하고 있다.스위스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레더라가 12일 서울 강남구...

    3. 3

      [속보] '1500억 과징금' CJ제일제당, 설탕 담합 사과…"협회 탈퇴"

      CJ제일제당은 12일 공정거래위원회의 설탕 담합 관련 의결 발표 직후 공식 사과와 함께 재발 방치책을 발표했다.CJ제일제당은 "고객과 소비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번 사안의 엄중함을 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