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보다 더 좋아.'

물놀이공원은 신세대들의 여름휴가지 중 0순위로 꼽힌다.

바다 못지 않은 분위기와 스피드감까지 만족시키는 각종 물놀이기구에,절로 흥을 돋우는 이벤트까지 한여름 더위를 단박에 날려버리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캐리비안베이=카리브해의 이국적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워터파크.2.4m 높이의 파도가 몰아치는 야외 인공파도풀을 비롯 튜브슬라이드,워터봅슬레이,서핑라이더 등이 불볕더위를 날려준다.

해변에서 공수해온 고운 모래사장도 바닷가 정취를 자아낸다.

올해엔 고객편의를 위해 시설을 많이 손보았다.

13개 동의 빌리지를 신규 오픈,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확충했다.

파도풀 주변에 비치체어 7백50개를 추가 설치했다.

종합 대여소와 구명재킷 대여소를 각각 5개,10개로 늘려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했다.

스파시설과 향치료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릴랙스룸 등 웰빙시설도 보강했다.

어린이를 위한 키디풀 지역에 신규 놀이시설 3종을 도입한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2m 높이의 모형 야자수 나무에서 물줄기가 뿜어져 나오는 두개의 레인트리와 대형 양동이가 거꾸로 뒤집히며 물벼락을 쏟아내는 한 개의 워터버킷 등이 관심을 끈다.

라이프 가드들이 선보이는 '다이빙 시범','수중 막타워 시범' 등도 놓쳐서는 안될 볼거리.오후 2시30분 이후에는 오전보다 저렴한 요금이 적용된다.

(031)320-5000

◆아쿠아월드설악=지난 2일 개장된 2천평 규모의 최신 물놀이파크.대명콘도가 단양에 이어 두번째로 설악콘도에도 만들었다.

4가지 테마로 꾸민 지중해풍의 수영장과 스파시설이 자랑.아쿠아월드의 중심인 성인풀은 의자에 앉은 자세로 즐기는 벤치젯,서 있는 자세에서 물기류 마사지를 받는 하이드로 마사지,몸을 물에 띄운 상태에서 마사지 효과를 얻는 보디 마사지 등을 체험할수 있다.

어린이과 유아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하여 만들어진 유아풀 및 피부건강에 효과적인 일광욕지역도 새롭다.

스파에서는 물놀이의 재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

연인을 위한 연인탕과 지압에 효과적인 보행욕 코스,황토체험을 할 수 있는 황토방 등이 있다.

특히 보디라인에 맞추어 디자인된 수중 바닥에서 물줄기가 분사되어 색다른 침욕을 즐길 수 있는 드림배스와 과즙이나 약물을 이용한 이벤트탕은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웰빙 코스다.

야외 노천탕도 명물.병풍처럼 드리워진 설악의 산세와 동해의 푸른 물이 한여름 물놀이의 싱그러움을 더해준다.

야외레저풀과 선탠장도 이용할 수 있다.

(033)635-8311

◆설악워터피아=섭씨 49도의 천연온천수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한화 설악콘도 내에 있다.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옥외레저스파와 규격풀 등의 물놀이 관련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온천사우나에는 기포탕,낙수탕,침탕 등의 테마탕이 다양하다.

선베드가 설치되어 있는 노천탕도 즐길 수 있다.

옥외레저스파는 수영복을 입고 즐긴다.

용두탕,바위탕,폭포탕을 비롯 찜질방 등이 있어 색다른 여름 온천욕을 만끽할 수 있다.

올시즌에 맞춰 3개의 이벤트탕 및 패밀리 배스,사우나,식음매장 등의 시설을 확충했다.

물의 자극,탕의 재질,물의 성분,입욕깊이 등을 감안한 연출로 이제까지 느껴보지 못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바닷가 분위기를 연출하는 파도풀을 비롯 버섯탕,아쿠아포켓,벤치자쿠지,에스테탕 등을 갖춘 스파빌도 피로를 풀어준다.

(033)653-7711

◆스파비스=아산온천단지를 대표하는 온천 테마파크.물치료 개념을 중시해 설계한 바데풀을 중심으로 꾸며졌다.

실외온천풀은 수영장,유수풀,워터슬라이드,유아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알뜰휴가를 기획하는 신세대 엄마,아빠와 어린이고객을 위한 대형 실내키즈파크를 19일 개장한다.

키즈파크는 1백여평 규모로 정글숲과 미로,향기터널,거울터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는 등 어린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공간으로 설계했다.

건강지도사가 상주해 아이들의 물놀이를 지도한다.

서울에서 출발하는 알뜰버스패키지 상품도 나와 있다.

(041)539-2080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