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가 새집증후군에 의한 피부염에 대한 배상결정을 내린 것을 계기로 건축 자재분야에 친환경 바람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특히 벽지는 인체와 직접적인 접촉으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은 분야.

이러한 가운데 음이온풍수벽지 '이온의집'을 출시해 벽지업계 친화경 바람을 선도하고 있는 대동벽지㈜(www.ddwp.co.kr)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얻고 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004년 벽지부문 1위,한국능률협회선정 2004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자인 명품부문 명품상에 빛나는 이 회사는 기술과 디자인 측면에서 관련업계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온의집은 수성잉크와 환경가소제를 사용해 유해한 포름알데히드,TVOCs를 최소화시킨 제품으로 새집증후군의 우려를 말끔히 씻어내고 있다.

또한 벽지 내에 음이온과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원석이 포함시켜 삼림욕 효과를 추가했다.

실제로 이온의집에서 방출되는 음이온은 혈액 정화 작용,저항력 증가 작용,자율신경계 조절 작용,공기 정화 작용,먼지제거 및 살균작용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온의집에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이는 또 다른 이유는 유럽,미주 등에서 유행하고 있는 생활풍수 개념을 도입한 한국적인 디자인에 있다.

이 회사는 개인마다 부족하거나 넘치는 오행 기운을 벽지를 통해 보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회산 강수헌 대표는 "이온의집은 생활풍수 전문가 정동근 소장의 자문을 통해 2년여의 기획,개발 단계를 거쳐 세계 최초 풍수벽지로 개발됐다"며 "목(木),화(火),토(土),금(金),수(水) 오행의 성질에 맞는 색상과 자연 모티브의 디자인을 통해 공간과 사람의 조화로움까지 생각하는 신개념의 생활 음이온풍수벽지"라고 설명했다.

(02)2212-2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