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람(www.eparam.com)은 통합형 에어컨 및 열 교환기 전문업체로 일상에서 사용이 편리하고 설치?시공이 간편한 실내외기 통합형 '이-파람' 냉?난방기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의 에어컨은 실내기와 실외기가 분리돼 건물 외관 설치시 미관을 해치고 소음이나 비용문제가 크게 발생했다.

이 점에 착안하여 개발된 이-파람은 물을 이용한 방식으로 수냉식 냉각방식을 채택해 냉난방 효과가 월등한 것은 물론 에너지 효율(EER)이 1등급을 상회한다.

이에 따라 전기료 30%이상 절감효과와 함께 최대 난제였던 소음 문제를 해결한 고효율,저비용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옥상,건물사이의 공간활용이 용이하고 설치도 간단해 초기 건축 설비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특히 이사 등으로 인한 이동시 전문가의 도움없이 제거 및 재설치 작업을 간단히 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이 제품은 개별 냉난방으로 사용이 간편하며 상가 및 인텔리전트빌딩의 냉난방 시공에 최적이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된 천정형?통합형 공냉식의 경우 대전 소재의 생명공학 연구소에 2회 납품했으며,원자력연구소에 통합형 팩키지 에어컨을 납품하는 등 제품의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이-파람 냉난방기는 이동형,벽걸이형,천장형,통합형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신소재를 사용한 고효율의 열교환기를 개발해 차세대 에어컨 및 대형 쿨링타워에 적용,소형화하여 지하 설치가 가능토록 신제품 R&D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하고 "어느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냉난방기 개발에 최선을 다해 소형 및 대형을 어우르는 냉동 공조 분야의 선봉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