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난브리핑 민간전문가가 합니다"..소방방재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방방재청은 21일 태풍 수해 등 방재(防災)분야 민간전문가 5명을 공보전담관으로 위촉,홍보업무를 담당토록 했다고 밝혔다.

    공보관으로 선정된 전문가들은 한국방재협회 윤용남 회장(63),한국방재학회 송재우 회장(58),연세대 조원철 교수(55·사회환경시스템공학),한국방재정보협회 정흥수 회장(64),강남대 김근영 교수(43·도시건축공학) 등으로 정부기관에서 외부 민간인을 공보관으로 기용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들 민간 공보관은 각종 재난발생시 각종 매체를 통해 피난 행동요령을 알리고 언론에 대한 정례 브리핑도 담당하게 된다.

    또 TV나 라디오 방송에 출연,방재와 관련한 대국민 홍보도 전담할 예정이다.

    소방방재청은 "공보전담관들이 방재분야에 관해 폭넓은 학식과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어 명확하면서도 보다 이해하기 쉬운 홍보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또 재해 발생시 전문가가 공식적인 홍보에 나섬으로써 국민에 대한 신뢰도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김철수 기자 kcs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공원 화장실에 아기 두고 떠나"…경찰, 20대 친모 구속영장

      16일 인천경찰청은 영아를 유기한 혐의(아동복지법 위반)로 20대 친모 A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A씨는 지난 14일 오후 2시께 인천 계양구의 공원 화장실에 생후 100일 미만 아이를 유기한 혐의를 받고 ...

    2. 2

      홍진경, 최준희 결혼 소식에 "허락이요? 제가 무슨 자격으로"

      방송인 홍진경이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최준희의 결혼 소식과 관련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홍진경은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결혼 허락이요? 제가 무슨 자격으로. 그저 잘 살기만을 ...

    3. 3

      쯔양 "1년 배달비만 4400만원"…한 달에 얼마 버나 봤더니

      먹방 유튜버 쯔양이 방송에서 체중과 식비, 수입까지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15일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 설 특집에는 이상민, 이연복, 차유나, 데니안, 한식 명인 박경례와 함께 구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