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후반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이 기존 오프라인 쇼핑몰을 밀어내며 새로운 유통강자로 부상했다.

유통에도 '뉴미디어' 바람이 불어닥친 것.

최근에는 TV홈쇼핑도 인터넷 쇼핑몰의 기세에 눌려 사양길에 접어들고 있는 모습이다.

인터넷 쇼핑몰이 불황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차세대 유통채널로 자리잡은 것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인터넷쇼핑몰 사업에 뛰어드는 온라인 상인들도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하지만 인터넷쇼핑몰 사업에 뛰어드는 초보상인들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사업을 시작할 지 막막하다.

인터넷 상인들의 모임이라는 뜻을 가진 인상파(대표 김창원 www.insangpa.co.kr)는 이러한 고민의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출범한 회사다.

이 회사는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상인들에게 인터넷 사업의 시스템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 이름에서 엿볼 수 있듯이 이 회사는 사무공간과 배송,웹디자인,웹호스팅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최고의 서비스를 인터넷 상인들에게 제공한다.

인상파의 가장 차별화 된 시스템은 바로 '공동택배 서비스'와 '웹호스팅 서비스'다.

공동택배 서비스는 온라인 판매자들에게 꼭 필요한 상품배송뿐만 아니라 상품촬영,박스구입 및 포장,패키지 디자인까지 관리해 준다.

택배는 안전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KGB특급택배와 함께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상인들의 불필요한 걱정거리를 해소시켰다.

웹호스팅 서비스란 인터넷 홈페이지를 제작해 이를 올려놓을 일정 영역 혹은 서버 전체를 임대해주는 서비스로,대형 통신업체나 전문회사가 자신의 인터넷 서버 일정공간을 고객에게 할당해 주는 것이다.

인상파의 웹호스팅 서비스는 삼성네트웍스IDC에서 관리하는 서버로,무제한 트래픽 용량의 웹호스팅을 자랑한다.

저가의 웹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존 업체의 사업자가 트래픽 제한으로 어려움을 겪는 반면,인상파의 고객들은 이러한 불편함을 전혀 겪지 않는다.

이 서비스는 월 5천 원의 저렴한 가격에 제공된다.

인상파 이유섭 대표는 "기업이윤에만 급급하지 않고 소비자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기업을 만들어가겠다"며 "직원 모두가 24시간 365일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032)868-9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