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M대우, 뉴라세티 왜건 유럽수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GM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가「뉴라세티 스테이션 왜건 (유럽 모델명 : 뉴누비라 스테이션 왜건)」을 유럽시장에 본격 수출합니다.

    GM대우는 지난 7월 1일 군산공장 자동차 전용 부두에서 서유럽 수출용 뉴라세티 스테이션 왜건중 독일 수출용 1차분 160대를 선적한데 이어 7월 23일 독일, 스페인 수출용 2차 물량 720여대를 선적했으며, 26일 네덜란드, 프랑스, 오스트리아, 벨기에 등에 수출하는 3차 물량 490여대를 선적했습니다.

    '뉴라세티 스테이션 왜건'은 힘과 연비를 고루 갖춘 1.6 및 1.8리터급 엔진이 장착되며 올해 가을부터 서유럽내 GM대우 법인과 현지 대리점 등을 통해 본격 판매됩니다. 또한 터키, 폴란드, 불가리아 등 유럽 전역으로도 수출이 확대될 예정 입니다.

    이에 앞서 GM대우는 독일 함부르크(Hamburg)에서 유럽 25개국 840명의 기자단을 대상으로 '뉴라세티 스테이션 왜건 신차 발표회'를 개최하고, 개발 경과 설명회와 직접 운전해보는 시승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GM대우 닉 라일리(Nick Reilly) 사장은 "국내 보다 유럽시장에 보편화돼 있는 왜건(Wagon) 스타일을 겨냥해 개발한 뉴라세티 스테이션 왜건은 지난 3월 열린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여 서유럽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어 성공 가능성이 충분하다"며 "올해 새롭게 선보인 라세티 해치백, 뉴라세티 세단과 더불어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는 등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ADVERTISEMENT

    1. 1

      "호텔·차량까지 한 번에"…진에어, 봄 성수기 앞두고 '괌' 프로모션

      진에어가 괌정부관광청과 손잡고 봄 여행객을 위한 항공·숙박 결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4일까지 진에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인천·부산...

    2. 2

      신한금융, 청년·지방 취약계층 위해 1000억원 투입

      신한금융그룹은 신한미소금융재단에 1000억원을 추가 출연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미소금융재단은 이번에 확보한 재원을 바탕으로 서민금융진흥원이 청년 및 지방 취약계층을 상대로 진행하는 정책금융 사업에 적극 참여할 계획...

    3. 3

      테슬라 파격할인에도 기아가 앞질러…"더 싸게" 전략 통했다

      기아가 지난달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동월 기준 역대 최다 전기차 판매 기록을 세웠다. 국내에서 공격적으로 판매량을 늘리는 테슬라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갖춰 연초부터 선제 대응한 게 효과를 봤단 분석이 나온다.4일 업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