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심정보기술(주)(대표 류승열 www.asim.co.kr)은 주택용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생산하는 업체다.

1990년대 디지털 혁명의 영향력이 산업현장에서 가정으로 파급되기 시작해 디지털 TV,디지털 도어록 등을 필두로 가정용 기기들의 급격한 디지털화가 진행되고 있다.

아심의 홈 네트워크 시스템은 이러한 가정용 디지털 기기들을 리모컨과 휴대폰으로 집 안팎에서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특히 전기,가스,보일러,커튼 등의 제어에서 안전성과 보안의 탁월함을 인정받고 있다.

주차관제 시스템,인터넷 기반 엘리베이터용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 시스템 등으로 확장되는 디지털 통합 솔루션 구축 능력은 국내외적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현재 아심은 충북 청주시의 용암동 빌라와 경북 영주 주상복합아파트,인천 논현동 아파트단지 등에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했고 설치 대상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올 초 중국을 방문했으며 중국의 전문 기술인력을 채용해 현지 지사 설립을 추진중에 있다.

아심의 기술력은 충청권 공공기관의 각종 인터넷 기반 시스템 통합 사업을 수행하면서 검증됐으며,이는 디지털 시스템에 대한 이해 능력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의 결과다.

지난 22일 한국통신학회(회장 임주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로부터 'IT 신지식인'으로 선정되기도 한 류승렬 대표는 국내 유비쿼터스 분야의 권위자로 충북대학교에서 '인터렉티브 멀티미디어 콘텐츠 전송 시스템'으로 석사학위를 받았고 현재는 한국통신학회에서 충북지부의 총무이사와 유비쿼터스 연구회장직을 맡고 있다.

류 대표는 "물과 공기가 우리의 삶에 꼭 필요하고 유익하지만 전혀 의식하지 못하는 것처럼 요란하지 않고 아주 쓸모있는 유비쿼터스 시스템의 개발로 밝고 맑고 유쾌한 디지털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아심정보기술은 현재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ASIM@HOME(홈네트워크 시스템)과 LetsVil.com(사이버 아파트) 부문의 전국 지사를 모집중에 있다. (0505)298-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