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소의 결핍은 만병의 근원이자 죽음에 이르는 병이다.현재 우리가 즐겨먹는 모든 육류와 어류의 먹거리는 입을 즐겁게 하지만 사료에 의한 잔류 항생제가 그 수치를 넘어 심각한 상태에 이르고 있다고 보도되고 있다.

실제로 보건복지부에서 의약분업을 하게된 동기도 항생제 남용도 하나의 이유였으며,항생제를 첨가하지 않으면 생존율이 희박한 양식어류의 항생제는 인체에 잔류해 건강을 위협한다.

이에 따라 선진국의 축산계는 이 부분을 보완하는 연구와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보다 나은 축·수산계로 발전하고 있다.

최근 2004년 7월 16일 친환경 축산 생산을 위한 세계적인 사료 심포지엄이 한국에서도 개최되었고,주요 내용의 결과 효소사료만이 진정한 축산의 웰빙사료로 발표됐다.

하지만 효소사료 일지라도 마이코톡신(곰팡이균)과 소화 흡수력이 몇%를 차지하는가 또한 가장 중요한 관건이다.

일본 만다 발효효소 주식회사(대표 마찌우리 신고로 회장)가 40년 넘게 연구,개발한 만다효소가 인체에 유익하고 세계의 2000명의 의학박사들이 기적 같은 효소로 입증하는 논문을 발표했다.

또한 만다31호로 식물,과일,화훼 등이 성공재배 되어 전세계를 놀라게 했다.

이에 따라 한국에도 만다코리아(일본직영지사)를 통해 '만다축산 엠링'과 '만다수산 마린'을 출시하고 있으며,만다 사이언스(대표 김혜진)는 대한민국 독점 총판권을 통해 제품을 공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만다효소는 발매이래 모방할 수 없는 제품의 탁월함으로 미국 등 세계 6개국의 발명특허를 획득했으며,재단법인 일본 건강영양 식품협회(JHFA)의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일본의 대체 상보 전통 의료연합회의(통칭 FACT) 제6회 대회에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생리적 효과의 기초 및 임상연구,안전성과 품질 및 제조기준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제품이다.

일본 내에서 신뢰와 안심의 마크로 공인받는 'JACT'의 별마크를 획득한 이 제품은 21년간 일본 효소시장에서 재구매력 부문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해 높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현재 일본에서는 만다효소 응용개발로 동·식물 성장실험에 성공적인 효과를 보면서 농약사용으로 인한 수질오염과 축산분야의 단점을 보완하고 있다

김 대표는 "축·수산 사료가 도입되면서 면역력 강화로 각종 전염병,돼지콜레라,광우병,조류독감에서 탈출을 시도하며 기본적인 원인인 항생제 남용이 시정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전국에 만다효소를 먹인 양계,돈계,축산 시범단지와 장어,미꾸라지,광어 등 양식장 시범단지도 조성할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수많은 아미노산이 연결된 단백질 덩어리라 할 수 있는 효소는 모든 생명체의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자 생명의 메커니즘을 형성하는 주요 인자다.

만다(万田)효소는 인체에 필요한 과일류,곡류,근채류,콩류,해초류 등 50여 종류 이상의 천연 원재료를 일본 히로시마현 인노시마섬의 해풍과 자연환경 하에서 60개월 이상 저온에서 숙성 발효시켜 만든 자연 발효식품이다.

여기에는 아미노산,비타민,미네랄 등의 성분이 균형있게 함유돼 인체의 기능을 향상시켜준다.

효소는 소화흡수,분해배출,항염·항균,해독살균,세포부활 등의 생리활동을 탁월하게 진행시켜주며 이를 통해 치유력 증강,신진대사 촉진,혈액의 정화,내분비 기능조정 등의 면역체계강화에 상당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자연산 민물고기에 양식 보다 중금속의 수치가 월등히 높다는 결과로 수질오염에서 오는 문제가 인체의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제 만다효소 사료를 먹인 소,닭,돼지고기는 맛있고 안정된 고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생산력,즉 번식력에서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만다효소는 생명을 키우는 효소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말하고 "이로써 낙농 축·수산계에 만다효소 엠링과 마린으로 소득증대가 예상되며 진정한 웰빙식단이 차려질 날이 머지 않다"고 전망했다.

현재 지사 및 대리점 모집으로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며 만다사이언스 김동숙 영업본부장은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그는 이어 곧 프랜차이즈 업계에도 새바람이 불어 건강하고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로 가족의 건강을 약속할 수 있다는 귀뜸도 잊지 않았다.

(02)6242-2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