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중앙지법원장 이흥복ㆍ수원지법원장 이창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법원은 오는 12일자로 서울중앙지법원장에 이흥복 수원지법원장(사시 13회)을, 춘천지법원장에 이우근 서울고법 수석부장판사(14회)를 각각 전보 및 승진 발령한다고 9일 밝혔다.

    또 수원지법원장에는 이창구 창원지법원장(13회)을 전보 발령하고, 창원지법원장에 양동관 서울고법 부장판사(14회)를 승진 발령함으로써 강병섭 이영애 전 법원장의 사표 수리에 따른 후속 인사를 마무리했다.

    이와 함께 이번 인사에서 손기식 서울고법 부장판사(14회)가 서울고법 수석부장판사로 자리를 옮겼고, 김능환 대법원 수석 재판연구관(17회)은 서울고법 부장판사로 복귀했으며, 대법원 수석 재판연구관은 홍성무 선임 재판연구관(18회)이 맡게 됐다.

    조무제 대법관 후임자(4회)로 임명제청된 김영란 대전고법 부장판사(20회)는 국회 인사청문회에 대비하기 위해 대법원으로 전보발령됐다.

    대법원은 김영란 대법관 후보자의 고법 부장 자리는 공석으로 남겨두기로 했으며 이번 인사에서 재판장이 임명되지 않은 서울고법의 재판부 1개는 없애기로 결정했다.

    이관우 기자 leebro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엄마 나 대학 붙었어" 하루도 안 돼 취소한 항공대

      경기 고양시 소재 한국항공대학교가 2026학년도 정시모집 합격자를 발표한 지 하루도 되지 않아 이를 취소해 논란이 되고 있다.2일 항공대에 따르면 입학처는 지난달 30일 정시모집 조기 합격자를 발표했으나 몇 시간 만...

    2. 2

      [속보] 검찰, '위례 개발 비리' 대장동일당 1심 무죄 항소 포기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등산 유튜버 변신한 전두환 손자…"사람한테 말 걸기 무서워"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가 최근 유튜버로 변신해 등산 콘텐츠를 선보이며 근황을 알렸다.전 씨는 전날(3일) 본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위선자'에 북한산 등산 영상을 공개했다.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